6월3일 대통령 선거 국외부재자 등 신고 위한 전자우편 주소 공고

신청공고

오는 6월 3일 실시되는 제21대 대통령 재외선거 관련 국외부재자 등 신고·신청을 위한 전자우편 주소가 공고됐다.

국외부재자와 재외선거인 등록대상은 선거일 40일 전인 4월24일까지 신고를 마쳐야 한다.

신고를 마친 대상자들은 오는 5월20일(화)부터 5월25일(일)까지 투표를 할 수 있다.

ㅇ’국외부재자’ 신고대상은 대한민국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선거권이 있는 국민으로서 ▶사전투표기간 개시일 전 출국하여 선거일 후에 귀국이 예정돼있어 외국에서 투표하려는 사람 ▶외국에 머물거나 거주하여 선거일까지 귀국하지 아니할 사람을 일컫는다.

ㅇ’재외선거인’ 등록신청 대상은 ‘주민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국민(주민등록 말소자 포함)으로 가족관계등록부(옛날 호적부)에만 등재가 되어 있는 사람)을 말한다.

국외부재자 신고대상과 재외선거인 등록신청 대상은 각 지역 재외공관(재외투표관리관)에 제출해야 한다.

제출방법은 ▶전자우편 ovla@mofa.go.kr으로 신고자 본인의 전자우편으로 자신의 신고서에 한하여 제출할 수 있다. 또한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ova.nec.go.kr를 통해서도 제출할 수 있다. 이밖에 ▶서면 (우편, 공관 방문, 관할구역을 순회하는 공관직원에게) : 양식은 총영사관 민원실 비치돼있음

ㅇ재외선거인 등록신청/국외부재자 신고기간: 2025년 4월 24일까지

ㅇ재외선거 투표기간: 2025년 5월 20일(화)~ 2025년 5월 25일(일)

▶https://ova.nec.go.kr/cmn/main.do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