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보조금 제외 따른 조치”
![]() |
| 폭스바겐 쿠페형 순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ID.5 [폭스바겐코리아 제공] |
폭스바겐코리아가 자사 브랜드의 대표 전기차 모델 중 하나인 ID.5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각 지역별 전기차 보조금 수준에 맞춰 19일부터 전기차 보조금 지원에 나섰다.
이번 보조금 지원 결정은 최근 ID.5가 환경부의 전기차 보조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됨에 따라, 그로 인해 야기될 수 있는 고객의 우려와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한 자발적 조치다. 정부 조치 시행일부터 ID.5를 구매한 고객 또는 조치 시행일 이전에 차량 사전계약을 진행했으나 보조금 대상자에서 제외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폭스바겐코리아의 보조금 지원은 해당 차량의 재고가 소진되거나 향후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포털’에 ID.5가 재등재되고 보조금 신청이 가능하게 될 경우 더 이상 진행되지 않는다.
ID.5는 올해 1분기 국내 유럽 전기차 단일 모델 판매 1위를 기록한 전기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ID.4에 이어, 폭스바겐코리아가 국내 시장에 선보인 두 번째 순수 전기 모델이다.
12일 기준 ID.5는 환경부의 전기차 보조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됐다. 2024년 11월 6일부로 정부의 전기차 보조금 평가 규정이 개정됨에 따라, 이전 기준에서 시험 평가를 받은 ID.5 모델에 대한 배터리 에너지 밀도와 1회 충전 주행거리에 대해 재평가를 받아야 하는 요구가 발생했다.
이에 회사 측은 개정된 규정에 따라 기한 내 필요한 서류를 관계당국에 제출했고, 현재 환경부가 검토 중이다.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그동안 폭스바겐 브랜드에 보내준 고객의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이번 자발적 지원은 고객 우려를 해소하고 신뢰에 보답하고자 마련했다. 앞으로도 브랜드가 추구하는 핵심 가치와 고객 신뢰를 최우선에 두고, 더 큰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재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