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어묵, 어묵·빵 만난 이색간식 13종 출시

삼진어묵은 29일 어묵과 빵을 결합한 이색간식 ‘어묵빵’ 1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삼진어묵 제공]


[헤럴드경제(부산)=홍윤 기자] 삼진어묵은 29일 어묵과 빵을 결합한 이색간식 ‘어묵빵’ 1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어묵빵은 △어묵고로케빵 4종 △와르르 찹 식빵 2종 △통통어묵 트러플빵 △통통어묵 라구파이빵 △참치치쿠와빵 △오말이 콰트로치즈 브래드 △요리평 애플파이 △천오란다 갈릭크림치즈 파이 △소시지어묵 피자빵 등으로 구성됐다.

어묵고로케빵은 삼진어묵의 상징적 메뉴로 꼽히는 ‘어묵고로케’를 빵 형태로 구현한 제품이다. 당근, 양파, 쪽파 등을 넣은 ‘야채맛’, 옥수수와 크림치즈를 넣어 이른바 단짠맛을 구현한 ‘크림옥수수맛’, 어묵탕 육수가 배어있는 ‘어묵탕맛’, 카레소스를 넣은 ‘카레맛’ 등 4가지 맛으로 나왔다.

와르르찹 식빵과 통통어묵 라구파이빵·트러플빵은 삼진어묵의 인기어묵을 빵과 결합한 제품이다. 와르르찹 식빵은 명태 연육을 사용한 ‘천오란다’ 제품을 큐브형태로 만들어 치즈와 올리브, 바질페스토, 토마토 등을 가미해 이색적인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통통어묵 라구파이빵과 트러플빵은 삼진어묵의 인기 제품인 ‘야채통통’ 어묵이 빵 위에 통으로 올라가 있어 든든함이 강조된 제품이다.

요리평 애플파이와 천오란다 갈릭크림치즈파이는 파이쉘이나 페이스트리의 바삭함과 달콤함을 어묵의 담백함과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애플파이는 바삭한 파이쉘 위에 게맛살과 우엉, 버섯 등이 들어간 ‘요리평 어묵’과 사과, 캐러멜시럽을 함께 토핑해 담백함과 달콤함을 조화시켰고 갈릭치즈파이는 페이스트리 위에 갈릭크림치즈와 천오란다 어묵을 더해 바삭함, 달콤함, 쫄깃함 등 3가지 맛을 구현했다. 소시지어묵 피자빵은 삼진어묵 매장에서도 판매되는 ‘소시지말이’ 어묵을 꼬아 만든 제품이다.

어묵빵 13종은 삼진어묵 부산역광장점, 부산역라마다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주 목, 금, 토, 일요일에만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