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성영수(앞줄 오른쪽 두번째) 하나카드 대표이사가 임직원들과 트래블로그 3주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카드] |
[헤럴드경제=정호원 기자]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서비스 론칭 3주년을 맞았다고 22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 앱에서 58종 통화를 무료 환전 하고 트래블로그 카드로 수수료 없이 전세계 어디서나 이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트래블로그는 지난 2022년 7월 금융권 최초로 무료환전(환율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ATM인출 수수료 무료를 선보였다.
트래블로그는 ▷마스터/비자/유니온페이 트래블카드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신청 즉시 발급 ▷전 통화 무료 환전 ▷환전 가능 통화 58종으로 최다 ▷부족한 금액 자동환전 후 결제 ▷목표 환율 자동 충전 ▷토스/카카오/신한/KB국민 오픈뱅킹 ▷통화별 한도 300만원 확대 ▷트래블로그 손님끼리 ‘외화 무료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5대 금융그룹 최초로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브랜드인 마스터, 비자, 유니온페이와 트래블로그 카드를 출시했으며, 카카오페이와 제휴해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하나머니 앱을 통해 손님이 받은 환전 및 수수료혜택을 확인 할 수 있는 UI/UX를 구성했다. 여행 종료 후에는 자동으로 ‘여행로그’를 생성해 나만의 여행 히스토리를 만들어준다. 해외 여행 중 24시간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트래블 챗봇’을 운영하며, 해외 여행 중 환전, 결제 등 꼭 필요한 기능만 빠르게 구현하는 ‘여행모드’도 출시했다.
트래블로그는 지난 2023년 1월부터 해외 체크 M/S 1위에 올라선 이후 29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서비스 가입자 수 800만명과 환전액 4조원을 넘어섰다.
또 카드사 최초로 구글 광고 플랫폼과 제휴해 앱테크 광고 서비스를 선보였다. 세계여행 컨셉의 ‘걷고머니쌓기’는 매일 보물상자를 열면 최대 5만원까지 100% 리워드가 당첨되며, 보물상자 도굴꾼을 잡을 시 추가로 2개 보물상자를 제공해 추가 리워드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성영수 하나카드 사장은 “트래블로그는 ‘모두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해’라는 그룹의 가치 하에 착실히 1000만 손님을 맞이 할 준비를 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트래블카드 시장에서 차별화 된 혜택과 최상의 서비스로 해외여행 필수품을 넘어 ‘모두의 트래블로그’가 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