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시 저소득층 주택 디자인 공모…총상금 10만달러

LA시가 저소득층 주택 공급을 늘리기 위해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LA시장실은 로우 라이즈(Low-Rise) LA로 명명된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10만달러의 상금이 걸린 이번 공모전은 합리적인 가격에 보다 많은 저소득층 주택을 건설하기 위한 것으로 건축 및 조경 전문가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은 4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1)포 플렉스(Fourple): 50 바이(by) 150 랏을 기준으로 하며 총 4개 유닛에 최소 500스퀘어피트 유닛과 1000스퀘어피트 혹은 그 이상 유닛이 포함되야 하며 전체 유닛의 총 면적은 4500스퀘어피트를 넘어서는 안된다.

2)서브 디비전(Subdivison): 기존 주택 부지에 2500스퀘어피트의 듀플렉스로, 일정 이상 공간의 랏(Lot)을 요구하는 규정을 따라야 한다.

3)리 디스트리뷰션(Redistribution):LA시의 랜드마크 주택을 4개 유닛으로 나누거나, 실내 공간을 4개 유닛으로 분할해야 한다. 참가 희망자는 시가 지정한 건물 중(예 Hollyhock House, South Seas House, etc.) a full list of which will be provided)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시에서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4)코너(Corners): 2개 건물을 합해 6~10개 유닛을 건설하는 프로젝트로 이 중 1개 유닛은 반드시 코너를 포함해야 한다.

LA 시장실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12명의 입상자를 선정하게 되며 1등은 1만달러, 2등은 3500달러, 3등은 1500달러의 상금이 주어진다.

공모전의 마감은 내년 2월 21일. 참가 희망자는 이메일(lowrise@lacity.org)을 통해(제목 “Low-Rise Design Challenge”)공모작을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웹페이지(https://lowrise.l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소득층주택디자인공모
<Lowreise.la>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