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아메리칸계 은퇴경관 네트워크, 릭 카루소 지지 선언

남가주 전역에서 아시안 아메리칸에 대한 증오 사건과 증오 범죄가 증가하고 있는 것에 대해 아시안 아메리칸으로서 은퇴한 경관들이 함께 모인 ‘아시안 아메리칸 은퇴 경관 네트워크(LEAARN·Law Enforcement Asian American Retired Network)’가 결성됐다.

이 단체는 로스앤젤레스 경찰국(LAPD) 및 기타 사법 집행 기관 출신의 아시안 아메리칸 은퇴 경관들을 하나로 모으고 아태 지역사회의 고유한 문제를 최우선으로 다루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LEAARN’은 결성 후, 첫 번째 활동으로 LA시장 선거에 출마한 릭 카루소를 공식 지지했다. 전직 LAPD 고위 경관들로서 이 단체는 릭 카루소가 “이웃을 안전하게 지키고 로스앤젤레스의 다양한 지역사회를 하나로 모으는데 가장 적합한 후보’라며 공식 지지의 이유를 밝혔다.

이들 전직 경찰관 출신의 대다수는 릭 카루소가 로스앤젤레스 경찰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을 당시 경찰로 근무했던 인연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단체의 파운더인 로스앤젤레스 경찰위원회 전 위원장 마이클 야마키(Michael Yamaki) 변호사는 “이 단체를 결성하기로 한 가장 주된 이유 중 하나가 로스앤젤레스의 미래에 대해 괴로움을 느끼고 이번에 아주 중요한 시장 선거에서 적극 나서야 할 필요성을 느꼈기 때문”이라며 “법을 집행하는 전직 경찰관 출신으로서 지역사회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우리 지역사회를 안전하게 지켜줄 지도력이 필요하다”고 릭 카루소 지지 이유를 설명했다.

아래는 LEAARN의 창립 멤버 명단

▶Steven Takeshita, LAPD Detective ▶Susan Takeshita, LASD Sergeant ▶Ron Ito, LAPD Detective ▶Doug Shur, LAPD Captain ▶Sam Masuda, LAPD Detective ▶Tim Shur, LAPD Detective ▶John Wong, LAPD Detective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