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전경.[헤럴드DB] |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7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7주간, 매주 목요일 제3기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을 대덕테크비즈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은 특구 내 혁신적인 기술 및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과학기술인들과 예비창업자들에게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이를 통한 기술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난해월부터 운영됐다.
특구재단은 그 동안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에서 10명의 과학기술인으로 구성된 창업가 초청 강연을 12회 진행하며, 기업가정신, 창업 및 기업성장 과정, 시행착오 극복 방법 등 생생한 경험을 후배 과학기술인들에게 전달했다.
이번 제3기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은 대덕연구개발특구의 공공연구기관 및 대학의 과학기술인들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초청강연 ▷창업 시뮬레이션 게임 캠핑 ▷창업기획사 ㈜JNP글로벌과 함께하는 네트워킹 시간으로 구성된다.
초청강연은 ▷㈜피와이에이치 박용후 대표이사(前 ㈜우아한형제들 총괄이사) ▷CES 2024서 혁신상 수상한 ㈜토트 이상형 대표(前 한국로봇학회 이사) ▷제1000호 연구소기업 ㈜원큐어젠 장관영 대표(前 한국콜마 석오생명과학 연구소장) ▷대형 투자유치에 성공한 ㈜큐라움의 조인환 부사장 ▷바이오 기업 상장에 성공한 ㈜퓨처앤텍 김광 대표이사 ▷국내 최초 국산 일회용 내시경 개발에 성공한 ㈜다인메디컬그룹 이성훈 대표이사가 생동감 넘치는 창업 이야기와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또한 예비창업자들이 창업 이전에는 접하기 어려운 창업 실무와 시장에서 발생하는 경험들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안성태 덴마크공과대학교 초빙교수(前 KIAST 창업원장)가 창업 시뮬레이션 게임을 바탕으로 경영·회계 기초 교육을 진행하는 창업 캠프를 운영한다.
강병삼 특구진흥재단 이사장은 “선배 기술창업가들이 들려주는 창업 준비, 기업성장, 시행착오 등 소중한 경험이 후배 과학기술인들의 성공적인 기술 창업을 돕는 창업생태계 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