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노션 인도법인이 ‘인도 마케팅 어워즈 2023’ 최고의 경험 마케팅 활용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이노션 제공] |
[헤럴드경제=김민지 기자] 이노션은 인도법인이 차별화된 마케팅 캠페인들로 현지 주요 어워즈에서 연달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인도 최대 마케팅·광고 전문 미디어사 e4m(exchange4media)이 주최한 ‘인도 마케팅 어워즈 2023’에서 현대자동차 IONIQ 5 캠페인으로 ‘최고의 경험 마케팅 활용’ 부문 금상을 차지했다. 인도의 대표 관광 명소인 ‘게이트웨이 오브 인디아’ 건축물을 배경으로, 아이오닉 5의 전원공급 기능(V2L)을 활용한 미디어 프로젝션(대상물 표면에 빛을 투사해 영상을 구현하는 기법)을 실시해 큰 주목을 받았다.
이노션은 지난 12월에도 인도의 권위있는 미디어 그룹인 ET(Economy Times)사가 주최하는 ‘인도 디지털 어워즈 2023’에서 ‘디지털 테크’ 및 ‘디지털 전략’ 2개 부문에서 각각 은상을 수상했다. 해당 어워즈는 매년 디지털 분야에서 70개 이상의 부문을 시상하는 인도 최대 시상식 중 하나다.
‘디지털 테크’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한 작품은 ‘2023 델리 오토 엑스포’에서 실시한 기아 디지털 콘텐츠 캠페인이다. ‘Art(예술)’와 ‘AI의 디지털 테크’를 융합한 혁신적인 소비자 경험 캠페인으로 브랜드 개입(engagement)을 극대화 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을 받았다. ‘디지털 전략’ 부문에서도 기아 인도판매법인의 셀토스 캠페인으로 은상을 차지했다.
유재호 이노션 인도 법인장은 “인도의 주요 미디어사들이 주최하는 각종 어워즈에서 연달아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낸 것은, 그만큼 이노션 인도법인이 현지의 유수한 마케팅 에이전시로서 인정받고 있다는 방증”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브랜드 경험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노션 인도법인은 2005년 본사 창립과 함께 해외로 진출한 최초의 해외법인이다. 2018년도에는 현대차의 인도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캠페인이 공개한 지 두 달여 만에 2억 2000만 뷰를 돌파해 인도 역대 최다 광고 조회수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