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 스쿨 취업률 표. 데이원컴퍼니 제공 |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국내 대표 성인 교육 스타트업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의 사내독립기업(CIC) 스노우볼은 취업 특화 교육 부트 캠프 ‘제로베이스 스쿨’ 졸업생들의 취업 동향을 파악한 데이터를 공개했다.
취업 동향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2022년부터 올해 4월까지 제로베이스 100% 취업 보장 스쿨 졸업생 중 84%가 카카오, 야놀자, 쿠팡 등 국내 유수 IT 기업에 입사하며 취업의 꿈을 이루었다. '데이터 취업 스쿨' 졸업생 취업률은 95%에 달했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졸업생들의 빠른 취업 속도다. 입사일 미공개자를 제외한 취업자 중 약 71%가 제로베이스 부트 캠프 졸업 후 3개월 내 취업에 성공했다.
제로베이스 스쿨의 취업 성과 뒤에는 실무 중심 교육과 체계적인 취업지원 시스템이 자리하고 있다. 제로베이스 부트 캠프는 IT 분야 지식이 없는 이들도 실무자 수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탄탄한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다. 다양한 실전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 역량을 경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취업 성공까지 자기소개서, 이력서, 포트폴리오를 무제한으로 첨삭 받을 수 있어 효율적인 취업 준비가 가능하다.
김지훈 스노우볼CIC 대표는 “제로베이스 스쿨의 높은 취업 비결은 현업 전문가들이 검증한 실무 중심 교육과정과 1:1 맞춤형 취업 컨설팅의 시너지”라며 “매년 치열해지는 취업시장에서 제로베이스 졸업생들이 누구보다 확실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