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양주시(시장 강수현)는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과 함께 다양한 입시정보 제공을 위해 7월 6일(토) ‘2024 양주시 대입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진학박람회는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1대1 컨설팅, 대학 상담 부스, 예체능 계열 입시설명회, 입시전문가 특강 등 관내 수험생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다채롭게 진행할 예정이다.
1대1 컨설팅(선착순 50명)과 예체능계열 입시설명회(미대, 체대 각 선착순 30명)는 양주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입시전문가 특강으로는 최근 여러 매체를 통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선호(엑소) 강사가 융합형 인재로 성장을 위한 과학적인 동기부여 심어주기를 주제로 오전 특강을 진행한다.
또한, 시민들에게 최신 입시정보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는 최승해(펜타킬) 강사가 여름방학과 2학기를 대비하는 스마트한 대입전략을 주제로 오후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학 상담 부스는 학생과 학부모는 물론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사전 예약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양주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교육을 위해 살고 싶은 양주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며, 참여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대입박람회를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
설명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양주시 교육정책팀(☎031-8082-7952)에 문의하면 된다.
이정수 교육체육과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대학 입시전형에 대한 정보를 얻어 원하는 대학 진학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