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연구원 연구진이 개발한 전력반도체를 들어보이고 있다.[헤럴드DB] |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는 소관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이하 출연연)의 2024년도 제3차 공동채용과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NST는 올해 상반기에 두 차례의 공동채용과 온·오프라인 채용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이 과정에서 2100여건의 채용상담이 이루어졌으며, 약 7000명이 공동채용에 지원하여 최종적으로 259명의 정규직 인력을 채용했다.
제3차 공동채용은 총 9개 출연연이 참여, 연구직, 기술직, 행정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175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원서접수는 26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16일간 온라인 공동채용 플랫폼을 통해 진행한다.
통합필기시험은 9월 28일 서울, 대전, 부산, 광주 등 4개 주요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며, 시험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직업기초능력평가를 기반으로 출제된다.
NST가 통합필기시험을 통해 채용 후보자를 선별하면 각 출연연은 면접전형 등 추가 채용절차를 진행하여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출연연은 우수한 이공계 인재를 확보하고, 출연연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채용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채용설명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이 병행되어 진행되며, 출연연 채용정보 제공과 채용절차 전반에 대한 심층 상담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온라인 설명회’는 29~30일 총 7개 출연연이 참여해 각 출연연의 소개 및 채용계획을 설명하고, 질의응답과 상담 시간으로 운영된다.
‘오프라인 설명회’는 9월 3일 서울대학교에서 주최하는 ‘2024 하반기 서울대학교 채용박람회’에 NST 및 22개 출연연이 참여해 진행되며, 상담자에게는 출연연의 연구분야, 복지 등이 담긴 안내자료와 홍보기념품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복철 NST 이사장은 “이번 2024년도 제3차 공동채용과 채용설명회는 금년도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만큼 우수한 이공계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과학기술 발전을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들이 출연연에서 함께 일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