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경산갓바위소원성취축제 포스터.[경산시 제공] |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2024 경산갓바위소원성취축제'가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경산지식산업지구 내 프리미엄 쇼핑몰 입주 예정지에서 열린다.
24일 경산시에 따르면 그동안 갓바위소원성취축제는 주로 와촌면 갓바위 공영주차장에서 열렸지만 올해는 축제 참여객과 갓바위 방문객들의 편의와 대형 쇼핑몰 유치 염원의 의미를 담아 개최 장소가 변경됐다.
이번 축제는 경산갓바위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전영배) 주관으로 진행하며 축제 참여객과 갓바위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경산의 핵심 성장 동력이 될 대형 쇼핑몰 유치를 염원하는 의미도 담고 있다.
축제 첫날인 28일에는 오전 9시 관봉 정상에서 갓바위 부처님께 다례(茶禮)를 봉행하며 시작된다. 이어서 한국무용, 농악단 공연, 어린이 케이팝 페스티벌, 캘리그라피 퍼포먼스 등이 진행되며, 김연자, 김다현, 김초이 등 인기 가수들이 출연하는 갓바위 소원음악회가 열린다.
29일에는 지역민들이 참여하는 갓바위 아트 페스티벌과 경산 특산품 즉석 경매, 난타 공연 등이 이어지며, 황민호·황민우 형제와 풍금, 몸빼걸스가 출연하는 힐링 음악회도 열린다.
더불어 소원지 뽑기 게임, 타로 체험, 와촌 자두청·샌드위치 만들기, 다육이 토분 꾸미기, 소원 팔찌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과 무료 사진 인화, 갓바위 소원길 걷기, 소원 기원 포토존, 지역 특산품(포도·루비에스 미니 사과) 판매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된다.
축제 관계자는 "2024 경산갓바위소원성취축제는 관광객과 지역 주민 모두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