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제공] |
[헤럴드경제=전새날 기자] 이마트는 2025년 신(新) 마케팅 정책으로 ‘고래잇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고래잇 캠페인’ 슬로건은 ‘고객이 응(%)할 때까지, 세상을 고래잇(Great)하게’다.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가격을 내리고, 고객에게 다가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고래잇은 Great를 유머러스하면서도 직관적으로 표현한 단어다. 이마트의 e를 돌리면 나타나는 고래 형상에서 착안했다.
이마트는 내년에 있을 대형 행사와 단독 신상품, 가격 할인 등을 모두 ‘고래잇’으로 명명한다. 고객이 쉽게 ‘고래잇’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매장 고지물과 이마트앱에 게시할 방침이다.
새해 시작과 함께 선보이는 ‘고래잇 캠페인’은 ‘고래잇 페스타’, ‘고래잇템’, ‘응(%) 가격’, ‘e머니 리워드’ 네 가지 축으로 이뤄진다.
‘고래잇 페스타’는 랜더스데이, 쓱데이와 같은 대형 할인 행사다. 이마트는 ‘고래잇 페스타’를 연간 5회 이상 진행할 계획이다. 첫 시작은 새해 행사다. 이마트는 내년 1월 1일부터 5일까지 핵심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고래잇템’은 품질과 가격을 혁신한 상품이다. 오직 이마트에서만 볼 수 있는 단독 상품이나 경쟁업체가 따라 올 수 없는 가격을 가진 상품을 ‘고래잇템’으로 명명했다. ‘고래잇템’은 삼겹살·한우데이, 꽃게 시즌, 김장철 등 제철 신선식품, 해외소싱 상품, 단독 협업 상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응(%) 가격’은 이마트가 올해 진행했던 가격 프로젝트의 연장선이다. 매달 진행했던 생필품 최저가 수준 할인 행사 ‘가격파격선언’도 이어진다.
e머니 등 ‘리워드’ 혜택도 강화한다. e머니는 오프라인 이마트에서 쓸 수 있는 이마트 앱 기반 현금성 포인트다. 이마트는 고래잇 페스타 기간 e머니 제공 행사, 고래잇템 구매 시 e머니 스탬프 적립, 캠페인 영상 관련 응원 댓글·쇼핑 후기 추첨 행사 등 다양한 리워드 혜택을 신설한다.
정양오 이마트 전략마케팅본부장은 “고래잇 캠페인은 이마트의 상품·가격 혁신을 고객이 더 쉽고 편하게 인지하도록 해 혜택을 놓치지 않게 하려는 시도”라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다양한 기획을 통해 고객이 장바구니 비용 절감을 제대로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는 이날 이마트 공식 유튜브 채널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고래잇 캠페인’ 티저·정책 선언 영상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