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47억 투입
![]() |
인천시 중구는 지난 18일 운북동 1279 일원에서 ‘미단시티 체육공원 조성사업 착공식 및 안전 기원제’를 거행했다. |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미단시티 일원에 체육공원이 신설된다.
인천시 중구는 47억8000만원을 들여 미단시티 운북동 1279, 운북동 1278-4 일원 4만7323㎡ 부지에 생활체육과 휴식 등을 영위할 수 있는 새로운 체육공원을 조성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체육공원에는 총 18홀 규모의 파크골프장은 물론 풋살장·족구장 등 각종 생활체육시설이 들어선다.
또 공원 산책로와 조경 시설, 공원관리실, 화장실·주차장 등 다양한 편의 시설도 함께 마련된다.
특히 장애인·고령자 등 보행 약자들이 공원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설계부터 장애물 없는 디자인을 반영하고 이를 토대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Barrier Free)’ 인증도 추진한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영종구 출범을 앞둔 만큼 미단시티 체육공원을 영종국제도시 생활체육의 새로운 중심으로 만들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민 건강증진과 여가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지난 18일 운북동 1279 일원에서 ‘미단시티 체육공원 조성사업 착공식 및 안전 기원제’를 거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