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으면 부동산 성공 투자 성큼

책을 보면 길이 보인다. 부동산의 경우도 예외는 아니다. 실무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이론. 여기에 부동산 베스트셀러의 경우 타인의 경험을 집대성해놓은 자료집 성격이 많아 초보자는 초보자대로 경력자는 경력자대로 읽어두면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실용서들이 대부분이다. 2006년 올 한해 부동산 관련 최고의 책은 무엇일까? 부동산 전문 컬럼니스트인 로버트 브루스가 꼽은 올 한해 부동산 관련 서적 베스트 6권을 소개한다.

Trump-Style Negotiation  부동산 투자의 귀재로 불리는 도널드 트럼프의 big-thinking 협상 스타일을 탐구해 볼 수 있는 책. 저자는 조지 로스(George Ross)
Buy Even Lower  부동산 투자자를 위한 서적으로  시장 가격보다 낮게 싱글 하우스를 구입하는 법, 고쳐서 재판매하는 방법 등을 상세히 기술했다. 저자는 스콧 프랭크와 앤디 헬러(Scott Frank and Andy Heller)

Real Estate Debt Can Make You Rich  빚도 재산이다. 모기지 업계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싶은 부동산 전문가들과 ‘좋은 부채’를 통해 어떻게 부동산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지를 알고 싶은 투자자들을 위한 책. 저자는 스티브 덱스터(Steve Dexter) 

Bubbles, Booms and Busts; Make Money in Any Real Estate Market  지역적으로 오르거나 내리는 혹은 그대로 머물고 있는 시장의 신호를 정확한 시장조사와 업데이트로 설명한 책이다. 시장 동향과 관계없이 어떻게 부동산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기술했다. 지역적으로 오르고 내리는 시장을 잘 조사하고 업데이트 한 책. 저자 블랑셰 에반스(Blanche Evans)

Success as a Real Estate Agent for Dummies 부동산 업계에 처음 뛰어든 에이전트들이나 오랜 기간 전문적으로 일해온 프로들에게 권할 만한 책. 저자 드릭 젤러(Dirk Zeller)

Confessions of a Real Estate Entrepreneur  어떻게 부동산 투자를 통해 가치를 변형시키고 창출할 수 있을까? 단순히 부동산 거래만을 중개하는 중개자의 입장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리노베이션을 통한 가치의 재창출이라는 목표를 갖고 있는 미래지향적인 부동산 에이전트들에게 꼭 필요한 지침서. 황무지 땅이나 집, 새로운 조닝 변경이 가능할 만한 낡은 공장 건물, 고쳐서 가치를 올릴 수 있는 아파트나 오피스 건물 등을 예로 들어 부동산 디벨로퍼란 무엇인가? 알기 쉽게 설명했다. 저자 제임스 A. 랜덜(James A. Randel)

양재혁 객원기자 / LA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