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재난처리 원스탑 서비스


▲ 재난복구에 관한한 원스탑 서비스를 자랑하는 ‘A.C.T. Now Restoration & Services(ANRS)’의 테드 리(Ted Lee)사장. 
ⓒ2006 Koreaheraldbiz.com

‘A.C.T. Now Restoration & Services’

“주택 재난 복구, 마음놓고 맡겨 주세요.”
‘A.C.T. Now Restoration & Services(ANRS)’는 수재(Water Damage)나 화재 등에 대비해 24시간 현장출동 태세를 갖춘 재난 복구 전문업체이다.

특수장비를 이용한 1시간 스팀 크리닝, 24시간 내 수재 복구 처리, 덕트 크리닝 등 재난복구에 관한 원스탑 서비스를 자랑한다. 22년간 건물 재난 복구를 전문적으로 해온 테드 리(Ted Lee)사장은 “많은 한인들이 배관이 터지거나 벽과 지붕으로 물이 새는 사고를 가볍게 여긴다.”라고 지적하며 “손상된 부분에 대해 표면적인 수리에만 그칠 경우 훗날에 더 큰 문제로 골머리를 앓게 될 수도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집안에 물이 스며들었을 때도 새 카펫을 깔기 전에 완전히 건조시키지 않으면 결국 곰팡이가 번식해 집 전체의 문제로 커질 수 있다는 것이다. 곰팡이는 특유의 불쾌한 냄새로 집의 가치를 떨어뜨릴 뿐만아니라 거주자의 건강을 해치는 요소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ANRS는 특수장비를 이용해 단시일에 완전 건조를 해주며, 제반 사고에 대한 보험처리까지 일괄적으로 대행 처리해준다.

“집안에 갑작스럽게 재난이 발생했을 때는 현장의 응급처리가 최우선”이라는 테드 리 대표는 “비용부담이 큰 사고의 경우 대부분 보험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응급처리 후 보험회사와 연락해 후의 복구비용에 대해 견적을 뽑는다”라고 설명했다.

이런 전문업체에서 재난 보수 처리를 할 경우 각각의 보수공사에 대한 기록을 꼼꼼하게 해서 남겨 놓기 때문에 후에 집을 팔 때도 요긴하다.

테드 리 대표는 “자동차 정비는 정기적으로 하면서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주택관리에 대해서는 아직 인식이 부족한 게 사실”이라며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들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가입한 주택 보험이 어떤 사고에 커버가 되는지 모르는 게 태반”이라고 안타까워 했다. 비용에만 너무 연연해 눈가림식 사고처리를 하기보다 근본적인 사고처리로의 인식전환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 문의: 800-944-4337· (714)778-4337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