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경제개발단체인 페이스(PACE)에서 창업을 준비중이거나 스몰비즈니스를 운영중인 사업주들을 대상으로 한 창업교실을 개최한다.
이번으로 9번째를 맞는 이 창업교실에서는 비즈니스를 준비중이거나 이미 시작한 사업주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비즈니스 정보들이 제공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나와 상세한 내용을 강의한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사업을 시작하는데 필요한 서류 준비에서부터 사업계획서 작성, 크레딧 관리, 세금, SBA융자, 비즈니스 보험 등이 1주일간 교육된다. 강사로는 에드윈 노 크레딧 상담가, 전석호 CPA, 아이비은행 및 연방중소기업청 관계자가 나선다.
이번부터는 적은 비용으로 각 사업체의 성격에 맞는 비즈니스 형태를 결정해 직접 등록할 수 있는 방법이나 스몰비즈니스 업주들이 손쉽게 할 수 있는 인터넷 마케팅 방법 등도 소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사업자등록증 무료대행서비스, 창업 컨설팅, 창업자들간의 네트워킹 모임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특히 이번 창업교실부터는 참가자들에게 연방정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의 하나인 IDA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 프로그램은 창업교실 이수자들이 1년6개월의 기간동안 2000달러를 모으면 1.5배인 3000달러를 매치해 사업자금으로 지원해 스몰비즈니스 사업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PACE의 이인권 비즈니스 카운셀러는 “창업을 준비하며 많은 한인들이 시행착오를 겪는 일이 많다”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성공적인 비즈니스로 어려움을 극복하는 지혜를 얻기 바란다”고 말했다.
9차 창업교실은 오는 12~16일 오전 9시~낮12시에 PACE 본관(1055 Wilshire Blvd., #900B, Los Angeles)에서 열리며 참가비는 50달러이다. ▶문의 PACE 창업교육센터 (213-989-3152)로 하면 된다.
염승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