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치몬트 산후조리원



▲ 조용하고 쾌적한 행콕팍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라치몬트 산후조리원’의 전경(사진 상단)과
침대·소파·개인 욕실 등 산모가 편히 쉴 수 있는 독립적인 방 내부 구조.

ⓒ2008 Koreaheraldbiz.com

출산보다 더 중요한 것이 산후 조리. 그러나 미국에 이민을 와서 가족이 모두 한국에 있거나 맞벌이로 인해 바쁜 생활을 하는 LA의 산모들은 제대로 된 산후 조리를 하기 어렵다. 그러나 절대적 안정을 취해야 하는 산모들에게 자신과 아기를 믿고 맡길 만한 산후 조리원을 찾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라치몬트 산후조리원’은 이렇게 제대로 된 산후 조리를 받기 어려운 산모들에게 친정집과도 같은 곳이다.

내부에 들어서면 먼저 보이는 깨끗한 부엌과 거실은 마치 일반 가정집에 온 것처럼 편안한 느낌을 준다. 특히 철저하게 1인 1실로 되어 있는 방 안에는 침대와 옷장·소파·TV를 비롯한 각종 편의시설과 독립된 샤워실이 갖춰져 있어 다른 이들의 방해를 받지 않고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특히 산모를 위해 턱이 높은 욕조 대신 서서 할 수 있는 낮은 샤워 시설을 설치하는 등 집안 곳곳에 놓인 가구 하나 하나에서 친정엄마의 세심함이 엿보인다.

도우미들이 24시간 대기하고 있어 산모들은 아기 걱정 없이 마음놓고 조리를 할 수 있으며 산모의 건강에 특별히 신경써 짜고 있는 영양 식단은 입맛 없는 산모들의 입맛을 돋운다. 여기에 모유 수유를 돕는 수유식단까지 세심하게 처리하고 있어 산후 회복을 위해서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다양한 산모관리 프로그램은 ‘라치몬트 산후조리원’만의 자랑이다. 산후 몸매 및 체중관리 클래스와 젖몸살·산후 우울증 상담 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산모의 평생 건강을 지켜 준다. 또한 좌욕기, 원적외선기, 유축기 등 산모의 건강을 위한 각종 편의시설이 실내에 있어 산모들의 건강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무엇보다 행콕팍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조용하고 쾌적한 환경이 돋보인다. 산모들이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인근의 공원과 라치몬트 거리는 출산 후 자칫 우울해지기 쉬운 산모들에게 심적 안정감을 가져다 준다. 김신원 대표는 “가족이 멀리 있거나 첫 출산일 경우에 산모들이 불안해하는 경우가 많다”며 “산모들과 아기 모두 편안하고 건강하게 회복할 수 있도록 친정집 같은 정성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주소  541 N.Lucerne Blvd. LA,CA90004
▶문의 (323)431-1122~3 www.larchmontvilla.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