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며 더운 느낌의 카펫 대신 시원한 나무 바닥으로 집안 분위기를 바꾸려는 이들이 많다. 나무 소재는 오래 사용하는 만큼 좋은 소재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럴 때 안심하고 맡길 전문 업체를 찾기가 쉽지 않다.
피코와 4가 코너에 위치한 ‘피코 하드우드 플로어(Pico Hardwood & Floor)’는 주택 관련 종합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업체다.
주로 나무나 카펫 등 바닥 관련 서비스 뿐 아니라 몰딩이나 시공까지 그야말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곳에서는 인조 나무마루인 라미네이트나 엔지니어 우드(공학목재), 솔리드 우드 등 다양한 소재의 바닥재를 구비하고 있어 고객들이 직접 보고 원하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최근에는 아무래도 불경기다 보니 인조마루인 라미네이트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가격은 스퀘어피트당 최저 89센트부터 시작한다. 이는 현재 판매하고 있는 다른 업체들과 비교했을 때 파격적으로 낮은 가격인데 중국 현지 공장과 연계해 원하는 디자인을 직접 주문 제작하는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가격경쟁에서 우수하다. 따라서 가격은 저렴하지만 품질은 뛰어난 것이 특징. 또한 자매사인 C.Y. 플로링과 공동 구매 방식을 채택해 대량으로 주문하는 것도 저렴한 가격을 뒷받침한다.
주로 도매 거래가 많지만 피코 하드우드의 뛰어난 품질을 입소문으로 전해 듣고 찾아오는 소매자들도 많다. 이들에게도 도매 가격으로 판매하고 여기에 시공 서비스까지 더불어 제공하기 때문에 일반 고객들의 발걸음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뿐만 아니라 최근 부동산 차압 주택이 늘어나면서 주택을 리모델링해 되팔려는 은행의 문의도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반응에 힘입어 피코 하드우드는 LA지역 뿐만 아니라 타주 지역에 진출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마루 바닥재에 대한 수요는 많지만 공급이 상대적으로 적은 라스베가스나 샌디에고, 동부 지역에 지점을 내고 곧 소비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허 철 대표는 “계속되는 불경기로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당분간은 저렴한 가격을 계속 유지할 것”이라며 “고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소 : 1300 S. 4th Ave. LA, CA90019 ▶문의 : (323)766-95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