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바이어 SBA론 문의 잇따라

ⓒ2010 Koreaheraldbiz.com

부동산 시장에 최근 은행 소유의 값싼 매물들이 늘면서 SBA론을 통해 적은 다운페이먼트로 비즈니스 목적의 부동산을 구입하려는 바이어들의 문의가 늘고있다.
 
SBA론은 연방정부 기관인 중소기업청(www. sba.gov)에서 정부보증을 해주는 융자프로그램으로 일반 상업융자에 비해 융자기간이 길고, 적은 다운페이먼트, 조기 상환 벌금이 없는 등의 장점이 많아 선호하고 있다.
 
금융위기로 시중 은행의 자금대출이 여의치 않은 상황에서 SBA를 통한 융자는 불경기를 극복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해결책일 수 밖에 없다. 지난해부터 론 수수료 면제와 정부 보증 비율 인상 등의 중소기업 활성화 정책을 실시해온 정부는 올 연말까지 SBA 론 활성화 대책을 연장시킬 것으로 예상돼 올 회계연도까지는 비즈니스 자금마련에 숨통이 트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일반 은행들이 담보 위주로 대출을 하는 것과는 달리 SBA론은 담보없이도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은행권에서도 SBA론을 취급하는 것에 상당히 적극적인 편이다. 은행이 보다 쉽게 융자를 해 줄 수 있도록 정부가 융자금액의 일정부분에 대해 보증을 서주기  때문이다. 태평양 은행의 SBA 론 담당인 데릭 성씨는 “타주에 거주하는 한인들의 SBA 융자 문의도 요즘 상당히 늘고 있다.”고 전한다. SBA 론을 신청하려는 사업주들은 세금보고와 비즈니스에 대한 경험 등의 조건을 미리 꼼꼼히 점검한 후 신청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을 덧붙였다.

자격조건:
영주권자 및 시민권자

종류
 - 7(a)론 : 가장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융자액은 최대 200만 달러까지 가능하다. SBA가 보증하는 한도는 최대 75%인 150만 달러까지 가능하며 15만 달러 이하의 경우 총 85%까지 보증이 가능하다. 융자상환 기간은 보통 5-10년까지 가능하다. 건물이 포함된 비즈니스 융자는 최장 25년까지 융자가 가능하고, 커머셜 융자의 경우 3-5년이 경과되면 나머지 잔금에 대해 재융자를 실시하게 된다.
 - 504론 : 일반적인 7(a)론의 한도 이상을 필요로 하는 장기 고정자산 융자일 경우에 주로 사용된다. 최대 융자액은 200만 달러에서 400만 달러까지 프로젝트에 따라 다양하다.

필요서류:
바이어의 신청서, 이력서, 신분증, 개인 세금환급, 건물 구입시 감정서, 환경오염 등기조사서, 비즈니스 라이센스와 보험증명서, 다운페이먼트 증명가능 서류, 상호이름 등

주의사항:
SBA론을 받기 위해서는 다운페이의 출처가 명확해야 한다. DUI 등과 같은 이력도 융자를 얻는데 불리하게 작용한다. 크레딧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좋다.
 
제이 양/객원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