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한인 사진동호회 ‘사진러브닷컴’세번째 전시회

▲박동아 작가의 ‘Couple in Grand central station’
ⓒ2010 Koreaheraldbiz.com

미주한인사진동호회 ‘사진러브닷컴(회장 허근배)’이 세번째 사진작품 전시회를 갖는다. 
 
사진러브닷컴은 미주 지역의 한인사진동호회 가운데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사진 애호가들의 동호인 모임으로 지난 2008년부터 동호인들의 일년간 작품 활동을 결산하는 사진 전시회를 가져왔다. 올해 세번째를 맞이하는 단체전에는 총 50명의 회원들이 일년 동안 갈고 닦은 작품들을 출품해 일반인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작품 전시회에 전시될 작품들은 회원들의 인물 사진에서부터 자연을 수려한 풍경을 담은 작품 등 다양한 분야의 피사체를 담은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작품 전시회에서는 한국에서 사진작품으로 개인전을 열 정도의 전문가 회원들의 작품도 함께 선뵐 예정이라 아마추어들의 작품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특히 사진러브닷컴은 소규모 인원으로 시작된 동호회에서 시작돼 지난 7년간 지속적인 활동을 해온 동호인 모임으로 현재 하루 평균 웹 사이트 방문자가 1,500명에 이르는 등 규모가 있는 동호인 공동체로 성장한 사이트다.

▲ 미주한인사진동호회 사진러브닷컴의 허근배
회장이 이번 사진 작품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010 Koreaheraldbiz.com

사진을 처음 찍어보는 초보자에서부터 전문작가 수준의 베테랑까지 회원 수만 1,000여명에 달하고 있다. 활발하게 활동하는 인원은 대략 200명 정도에 이를 만큼 LA지역의 그 어느 동호인 모임보다 왕성한 활동력을 자랑하고 있다.
 
이렇게 동호회 모임이 활성화된데에는 초기 베테랑 멤버들이 초보 회원들을 위해 마련한 자체 교육 프로그램이 튼튼했기 때문이다. 매년 100여명의 회원이 참가해 12주의 사진 촬영 기초 교육을 거쳐 보다 깊이있는 사진 지식을 얻은 후 꾸준한 사진 출사를 나가게 되면 자연스럽게 실력이 늘게 되는 것이다. 한편 사진러브닷컴은 한인 인들을 위한 영정사진을 무료로 촬영해 주고 매년 사진전 수익금을 한인 노숙자들을 위해 쓰는 등 크고 작은 사회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김은진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