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투어 ‘남도 팔백리 먹거리 여행’ ②


ⓒ2011 Koreaheraldbiz.com

▲ 광주 김치타운
광주김치타운은 광주 도심속의 녹색공간인 광주 광역시 남구 임암동 675번지 일원에 부지 79,932㎡, 연면적 8,782㎡ 지하2층, 지상4층으로 구성돼 있다.지난해 10월 광주시의 지원으로 개장했다.주요시설로는 김치의 역사 및 관련 유물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김치박물관, 위해 요소가 전혀 없는 최첨단 김치HACCP공장, 직접 담가보고 시식해보는 김치체험장, 전시판매장 등이 있다.

또한 각 순환도로 및 주요도로 연결지점에 위치하여 교통이 편리하며 쾌적하고 아늑한 자연환경에 쌓여 있어 해외 관광객에게도 인기가 높다.광주시는 지난 10월 개관이후 중국 단체 관광객 120명등을 포함 약 5000여명의 외국 관광객이 다녀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김치 타운은 또한 광주김치 세계화를 위한 김치 전문가 양성과정인 김치아카데미(원장 김정숙 교수)도 운영하고 있다. 이곳은 광주김치 전문가 과정인 ‘김치 소믈리에(Sommelier)’와 ‘김치 탑 세프’과정을 개설하고 최고의 김치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김치 소믈리에 과정은 12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전라반지’를 비롯한 22종류의 김치강의와 실습이 진행된다.
 
김치 탑 세프(Top Chef’s)는총 5주 과정으로, 묵은지 요리와 김치 롤 커틀릿 등 김치 서양요리를 주요 교육과목에 편성해 김치요리 저변 확대는 물론 김치요리 전문점 창업을 위한 실질적인 기술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소금 박물관 

ⓒ2011 Koreaheraldbiz.com

▲ 소금 박물관
전남 신안국 중도면 대초리 1648에 위치해 있다. 소금 박물관은 “소금에 담긴 역사와 문화를 소개함으로써 소금 사용에 대한 올바른 의식을 전파하고 아이들에게 천일염을 기본으로 하는 우리 전통음식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는 교육의 장으로 활용한다”는 목표로 개관했다.
 
지상 1층 건물로 총 400백 평방 미터 넓이의 전시공간을 갖춘 이 박물관은 단일 염전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인 태평염전 안에 위치해 있다. 문화재청이 문화재 등록을 추진 중인 석재 창조 역시 옆에 위치해 있다. 박물관에는 소금의 개념과 역사, 천일염의 성분과 역할, 효능에 대한 설명, 소금 생산 과정 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 순창 고추장 마을 

ⓒ2011 Koreaheraldbiz.com

◆ 인포투어 남도 팔백리 및 먹거리 투어 상품
서울 용산역에서 집결해 KTX를 탑승하고 전라도 광주역으로 이동한다. 광주역에 도착후 가이드의 안내에 따라 호텔로 옮겨 휴식을 취한다. 이후 각자 자유 시간이 주어진다.

여행 2일째는 호텔에서 조식을 마치고 담양으로 이동한다. 담양의 대나무 테마파크, 순창 고추장 마을(사진)을 차례로 둘러본다. 중식을 마치면 진안으로 떠난다. 진안에서 마이산 탐사관 관광을 즐기로 다시 광주로 돌아온다. 광주에서는 남도 음식체험 및 김치타운 투어가 준비돼 있다. 이후 광주 시립박물관 및 충장로 예술의 거리를 관광한다. 호텔로 이동 후 각자 자유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 날인 3일째는 호텔에서 조식을 마치고 슬로우 시티 신안 중도로 이동한다. 이곳에는 소금박물관 및 염천 그리고 세계적 소금농장을 견학한다. 견학을 마치면 목포로 이동해 선착장에 도착 제주로 이동 추가 2박 3일 관광을 즐기는 옵션 1안과 목포역에서 KTX에 탑승, 용산역으로 돌아와 해산하는 옵션 2가 있다.

최한승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