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오렌지카운티 가볼만한 공원

9월, 피크닉 바구니라도 들고 어느 나무아래 앉았으면 하는 마음이 절로드는 초가을이다. 이런 계절에 오렌지카운티에 살고 있다는 것이 또한 얼마나 기쁜 일인지. 오렌지카운티는 ‘공원의 천국’이라 불릴만큼 주민들을 위한 퍼블릭 공원이 잘 조성되어 있는 곳이다. 오렌지카운티 공원 관리국에 따르면 카운티 내 공원의 총 면적만도 무려 6만에이커에 달한다고 하니 둘어보면 집근처에 피크닉 갈 공원하나쯤은 모두 갖추고 있는 셈이다. 샌드위치에 책 한 권 들고 찾아도 좋고 아이들과 함께하는 하루 나들이에도 손색이 없는 OC 명품공원을 소개한다.

어바인 리저널 파크 (Irvine Regional Park)

irvine-regional-park-horse-ride
어바인 리저널 파크에서 어린아이가 조랑말을 타며 즐거워하고 있다.

OC에서 가장 오래된 유서깊은 공원으로 1899년 제임스 얼바인 2세가 개인소유지를 시에 기증하면서 주민들이 가장 즐겨찾는 피크닉 장소가 됐다. 자연과 인공의 조화가 가장 적절하다는 평을 받고 있는 어바인 리저널 파크는 아름답기 그지없다. 울창한 오크나무 숲은 거닐며 나무구멍을 내고 있는 딱따구리 소리를 듣고 있노라면 머릿속 까지 정화되는 느낌이다. 높이가 다른 두개의 호수가 낮은 폭포로 연결되어 있는데 물소리도 여간 좋은게 아니다. 호수에서 페달보트를 타는 사람들의 표정이 너무 즐겁다.피크닉 테이블은 물론 자전거 도로, 6개의 놀이터, 4개의 소프트볼 구장, 말발굽 던지기 놀이터, 배구코트 등의 부대시설이 완벽하게 갖추어져 있다. 가족단위는 물론 단체피크닉을 나오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아이들이 즐거워할 만한 소소한 재밋거리도 넘친다. 공원 명물인 미니 열차 투어로 공원 전체를 둘러볼 수도 있다. 장난감 기차가 아닌 1863년 형 센트럴 퍼시픽 열차를 1/3 크기로 복원했다.기차역 바로 옆에는 어린이들이 조랑말을 타고 즐길수 있는 시설이 있고, 이곳 마굿간에서는 말을 빌려 주변 승마 산책로를 거닐수 있다. 공원 주변에는 하이킹을 할수있는 트레일이 수도 없이 많다.

공원 한쪽에 ‘오렌지 카운티 동물원’이 자리잡고 있는 것도 큰 즐거움이다. 작은 규모지만 짜임새있고 그래서 더욱 정겹게 느껴진다. 아기 염소를 어린이들이 직접 쓰다듬고 만져 볼수도 있고 먹이를 주는 자리도 마련되어 있다. 공원의 역사와 공원 내 동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네이쳐 센터는 주말에만 오픈한다.

▶입장료: 자동차 당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는 $3, 토요일과 일요일은 $5/동물원: 3세 이상 3달러

▶주소: 1 Irvine Park Road. Orange

▶문의: (714) 973-6835

마일 스퀘어 리저널 파크(Mile Square Regional Park)

Mile Square Regional Park
마일 스퀘어 리저널 파크는 오렌지카운티에서 가장 대중적인 공원이다.

아름다운 호수와 골프코스 등으로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마일 스퀘어 리저널 파크는 파운틴 밸리 주민들 사이에서 ‘그린 오아시스’로 불린다. 한인관련 행사들이 자주 열리기도 하며 함께 있는 마일 스퀘어 골프코스는 한인들에게 인기있는 골프코스 중 하나다. 공원 한변의 길이가 1마일(1.6km)나 되는 정사각형 모양이어서 ‘마일 스퀘어’인가 생각해 보게 되는데 실제로 마일 스퀘어 리저널 파크는 총면적이 640에이커에 이르는 거대한 녹지대다. 2개의 호수와 어우러져 있는 참나무 단풍나무 숲은 보는 그대로가 예술품 같은 느낌이다. 2008년 새로 조성된 ‘팜 아일랜드’도 인기 높은 장소다. 야자수로 가득한 외딴 섬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모습으로 이곳에는 전망대까지 설치돼 있다. 최근엔 로맨틱한 결혼식 장소로도 각광받고 있다. 양궁 연습장에서는 활쏘기에 도전해볼 수도 있다.

▶입장료: 자동차 당 평일 $3, 주말 $5

▶주소: 16801 Euclid Ave. Fountain Valley

▶문의: (714) 973-6600

센트럴 파크

Huntington Beach central park
헌팅턴비치에 위치한 센트럴파크는 오렌지카운티 공원의 백미로 꼽힐 만큼 로맨틱한 분위기와 각종 편의시설이 훌륭하다.

멋진 ‘센트럴 파크’는 뉴욕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헌팅턴 비치 시에 위치한 ‘센트럴 파크’는 OC 에서 가장 멋진 공원을 꼽을 때면 항상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곳으로 혹자는 ‘OC 퍼블릭 파크의 백미’라 평했다. 1968년 설립, 총면적 356에이커에 달하는 센트럴 파크는 말그대로 헌팅턴 비치 시의 중심부에 위치 하고 있다. 공원 내부의 건축물이 아름답기로도 유명한데 특히 센트럴 라이브러리, 컬쳐럴 센터는 유명 건축가 ‘the famed father-son Neutra team’의 작품이다. 헌팅턴 비치의 센트럴 파크는 특별히 애완견을 사랑하거나 승마를 즐기는 이들에게는 최고의 공원 이다. 애완견 공원은 OC에서 가장 크고 좋은 도그파크로 꼽힌다. 공원에 있는 승마장(Huntington Beach Equestrian Center)은 승마도 승마거니와 말 위에서 즐기는 전망 때문에 인기를 더하고 있다. 말 위에 올라 언덕길을 따라가다 보면 계절에 따라 다른 전망을 만들어 내는데 한눈에 펼쳐지는 꽃밭과 갈대숲 등은 보는 이들의 탄성을 절로 자아내게 한다. 공원 내 ‘쉬플리 네이쳐 센터’(Shipley Nature Center)에서 즐기는 갖가지 새 구경도 놓칠 수 없는 볼거리, 골프광들에게는18홀의 프리즈비 골프 코스 등을 권할만 하다. 식당 평가 잡지에서 자주 ‘베스트’로 선정되는 아웃도어 카페의 음식맛도 수준급이다.

센트럴 파크 컨서트 홀에서는 수시로 야외 음악 콘서트 등이 열려 가을 피크닉을 더욱 낭만적으로 만들어 준다. 주말 콘서트 스케줄을 미리 확인하고 움직이는 부지런함을 더하면 즐거움은 두배가 될 것이다. 바베큐 시설 및 피크닉 테이블 플레이그라운드 등 기본 시설이 완비돼 있다. 200명 이상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피크닉 장소도 있는데 미리 예약을 해야 한다.

▶주소: 18000 Goldenwest St., Huntington Beach

▶문의: (714) 536-5486

샌타애나 동물원 &프랜티스 공원(The Santa Ana Zoo at Prentice Park)

샌타애나 동물원
샌타애나 동물원&프랜티스 공원의 미니투어기차.

동물원과 놀이터, 피크닉 공원이 함께 있어 어린이가 있는 가족단위 나들이로 적합하다. 단체 피크닉은 미리 예약을 하면 특별히 준비된 장소에서 즐길수 있다. 동물원에는 다양한 종류의 원숭이들이 있어 특히 아이들이 좋아한다. 작은 기차역에서 기차를 타고 동물원 주위를 한바퀴 돌 수도 있고, 회전 목마도 준비돼 있다.

▶입장료: 성인 $8.00, 60세 이상 $5.00, 3~12세 어린이 $5.00, 0~2세 어린이 무료

▶개장시간: 평일 오전 10시~오후 4시, 주말은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기차타기, 회전목마는 평일 오전 11시~오후 2시, 주말은 오전 11시~오후 4시까지 (각 $3.00)

▶주소: 1801 E. Chestnut Ave., Santa Ana, CA.

이밖에 오렌지카운티내 공립공원 리스트와 각 공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 www.ocparks.com에서 얻을 수 있다.

하혜연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