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라하브라 어린이 박물관

라하브라 어린이박물관

“기대 이상의 즐거움!”

오렌지카운티 라 하브라 어린이 박물관을 처음 찾은 사람들의 공통적인 평가다. 관광지로 이름난 곳도 아니고 그저 ‘한번쯤 들러봐도 나쁘지 않은 곳’ 쯤으로 알고있었다면 주말엔 꼭 한번 시간을 내어 가보도록 하자. 특히 프리스쿨러들이나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에게는 ‘꼭 한번 가봐야 할 곳’으로 추천한다.

우선 라하브라 어린이 박물관은 1977년 문을 연 남가주 최초의 어린이박물관으로 1923년 문을 닫은 라하브라 유니온 퍼시픽 기차역을 개조한 유서깊은 곳이다.

라하브라 어린이 박물관의 기본 컨셉은 ‘놀이’가 얼마나 아이들의 학습, 창의력, 이해력, 사회성 발달에 도움을 주는 알리는 것, 이를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보여주고 있다. 총 7개의 갤러리와 테마별로 나눈 14개의 체험관이 있다.

우선 눈길을 끄는 갤러리는 라하브라 시의 옛 모습을 재현하고 있는 모형 기차마을 ‘Model Train Village’이다. 박물관과 기차역의 역사가 그대로 전해지고 있는데 각종 미니어처 기차들에서 눈을 떼지 못하고 버튼을 눌러가며 신기해하는 아이들을 보는 것도 큰 재미다.

각종 야생동물이 박제되어 있는 ‘Nature Walk’도 가장 인기있는 전시관 중 하나다. 아프리카, 남태평양, 북극, 서든 캘리포니아 등에서 온 ‘진짜’ 야생동물들의 생생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 간혹 어린아이들이 무서워서 울음을 터뜨리기도 하니 엄마나 아빠가 ‘수위’를 미리 확인 한 후 관람하는 것도 좋다.

수제 회전목마가 있는 ‘Carousel Room’은 5세 이하의 아이들 특히 여자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곳이다. 아기자기하고 예쁜 회전목마를 타고 미니 마켓에서 미니 커트를 끌며 직접 엄마가 되어 쇼핑을 할 수도 있다. 여자아이들이 쇼핑을 즐기는 동안 남자아이들은 미니 주유소에서 주유체험이나 실제 버스 운전석에 앉아 즐기는 드라이빙 체험에 여념이 없다.

이에 반에 세계 각 나라의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Nannies Travels’은 엄마들이 선호하는 곳이다. 실제 거실같이 꾸며진데다가 따뜻하고 이국적인 분위기가 잠깐 휴식을 취하기에 좋다. 책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각 나라의 옛날 이야기를 읽는 즐거움도 크고 미술품, 공예품, 전통의상 등을 관람하고 러시아, 중동 지역 사람들의 생활모습을 보는 것도 재미있다.

‘Kids On Stage’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가장 큰 체험관이다. 이름하여 ‘스타탄생’체험. 직접 무대에 올라 조명을 받는 체험에 모두가 흥분한다. 직접 의상을 고르고 분장을 하고 무대에 오르면 아이들은 각자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수 있다. 끼가 넘치는 아이라면 강남스타일을 한번 불러보면 어떨까. 그날의 스타는 따놓은 당상이다.

라 하브라 어린이박물관은 매년 세번에 걸쳐 특별 전시관을 만들어 선보이고 있는데 10월부터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특별전시의 주제는 바로 ‘공룡’이다.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천국이 따로 없을 만큼 볼만하다.

아치형의 붉은 바위를 통과하면 트라이아스기, 쥬라기, 백악기 등 3 공룡시대로의 모험이 시작된다. 실제크기로 제작 됐다는 파라사우롤로푸스(Parasaurolophus) 와 알로사우러스(adolescent Allosarus)는 아이들의 마음을 훔치기에 충분하다. 공룔의 주거지를 터벅터벅 걷다보면 영화 주라기 공원에 들어와 있는 기분이 들기도 한다. 화석을 볼 수 있는 캠프장에서는 고생물학자의 꿈을 꾸어볼 수도 있겠다. 공룡둥지에서 알에서 부화까지의 과정을 숨죽이며 지켜보는 아이들의 표정이 비장하기까지 하다. 라 하브라 어린이 박물관의 공룡전시관은 2013년 1월까지 계속 문을 열 예정이다.

이 밖에도 매월 첫째 요일은 대형 프렌차이즈 스토어인 ‘타겟’이 후원하는 날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매번 서커스나 인형극 같은 특별 이벤트가 준비되니 웹사이트를 통해 시간등을 미리 확인하면 보다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라 하브라나 근처 풀러튼, 부에나 팍에 살고 있다면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도 좋다. 엄마와 함께 하는 음악, 미술, 댄스 클래스들이 어느 곳보다 알차다. 어린이 생일 파티 장소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개장시간: 화요일~금요일 10 a.m.-4 p.m./토요일 10 a.m. -5 p.m./일요일: 1 p.m. – 5 p.m. (매주 월요일 휴관)

▲입장료: 2세 이상 어린이&어른 $8 (2세 이하 무료, 라 하브라 주민 $7 )

▲주소: 301 South Euclid Street La Habra, CA 90631 ▲문의 : (562)905-9693, www.lhcm.org.

하혜연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