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N뱅크, 장학금 수여 위해 APIASF와 협력

BBCN뱅크, 10만달러 장학금 위해 APIASF와 협력키로

새로운 제휴 통해 40명 아시안 및 태평양계 학생들에게 장학금 수여



한인 최대은행인 BBCN뱅크(행장 앨빈 강)가 미국 내 최대 비영리 단체인 아태장학재단(APIASF)과 파트너십을 맺고 아시안 및 태평양계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BBCN과 아태장학재단은 2013-2014 학년도에 대학에 진학 예정인 학생들에게 10만달러의 장학금을 수여하기로 했으며 총 40명 학생들에게 각각 2500달러의 BBCN 뱅크 장학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BBCN 뱅크의 앨빈 강 행장은 “BBCN은 지난 11년 동안 BBCN 장학기금을 통해 총 110만달러를 조성해 커뮤니티의 교육을 지원해오고 있다. 최근에 최고 한인 은행으로 태어났고 아시안 및 태평양계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해오고 있는 미국 내 최대 비영리 단체인 아태장학재단과 파트너십을 맺을 좋은 기회가 주어졌다. 아태장학재단의 리더십과 훌륭한 장학금 전달 채널을 통해 우리의 노력이 더욱 확대되고 가장 도움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다. 앞으로 아태장학재단(APIASF)과 우리 커뮤니티의 발전을 위해 서로 도움이 되는 관계를 형성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태장학재단은 2003년부터 2개의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6천만 달러 이상을 수여해 아시안 태평양계 학생들이 고등 교육을 받는데 중요한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아태장학재단은 아태장학재단 장학 프로그램 외에도 빌&멜린다 게이츠 재단이 출연한 아시안 태평양계 미국학생을 위한 게이츠 밀레니엄 장학금을 관리하고 있다.

아태장학재단의 장학금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 안내와 신청은 아태장학재단 웹사이트 http://www.apiasf.org/scholarship_apiasf_bbcn.html 에서 할 수 있다. 또한, 페이스북 (www.facebook.com/apiasf)과 트위터(www.twitter.com/apiasf)에서 아태장학재단을 팔로우할 수 있다. 신청 마감은 2013년 1월 15일이다.


성제환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