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글로벌CEO과정 맡은 하준경 교수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최고의 교수진이 직업 강의하는 ‘한양대학교 글로벌 CEO(이하 G-CEO)’과정이 7월 8일 개강을 앞두고 있다.

이번 과정을 한양대학교과 주관하고 있는 OC한인상공회의소(회장 김진정)측은 수상신청이 임박한 상황이라며 그동안 실질적인 경영수업, 비지니스 종사자들간의 교류에 목말라 있던 한인들에게 최고의 기회가 될것이라고 말한다.

한양대학교 G-CEO과정의 가장 큰 자랑은 최고권위의 교수진이다.

하준경 교수(서울대 경제학 학/석사, Brown University 경제학 박사), 전상길 교수(고려대 경영학 박사,캐나다 Univ. of Victoria 초빙 교수), 김준용 교수(서울대 경영학 석사, Univ. of Connecticut 경영학 박사), 김상수 교수(고려대 공학사, Georgia State Univ. 경영학 석/박사) 등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의 핵심교수진이 직접 OC캠퍼스를 찾는다.

수강생들에게 한양대학교 총동문회 자격이 부여됨과 동시에 남가주 한양대 총 동문회 명예 동문으로 위촉된다. 한양대 종합 병원 평생 VIP자격도 부여, 가족 모두를 포함하여 건강검진비용 25% 할인과 한국 의료 보험 수가로 치료와 수술을 받을 수도 있다. 또한 변호사, 회계사, 세무사, IT종사자 등 전문직으로 구성되어 있는 OC상공회의 이사진들에게 무료 자문도 받는다.

▲문의및 접수 : OC한인상공회의소 714-638-1440 ▲Email: info@kaccoc.org

●CEO에게필요한것은? G-CEO과정 하준경 교수

하준경교수
OC한인상의가 주관하는 한양대 글로벌 CEO 과정에서 ‘세계경제의 이해와 CEO의 과제’라는 주제의 강의를 맡은 하준경 교수

한양대 경영대학의 하준경교수는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대학원에서 화폐금융론을, 미국 Brown University 대학원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경제성장및 거시경제 전공했다. 현 한양대 ERICA 캠퍼스 경상대학 경제학부 교수이며 한국은행 통화신용정책 전문가 패널위원, 한국개발연구원(KDI) 자문위원, 아시아개발은행(ADB) 컨설턴트, 한국 금융연구센터 운영위원, KISTEP 자문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G-CEO과정에서 맡은 강의의 내용은 무엇인가

▲’세계경제의 이해와 CEO의 과제’를 5번에 걸쳐 강의한다. 21세기 세계경제 발전의 원동력을 미국과 중국 등의 상호관계를 통해 이해하고 거시경제의 운행원리와 통화정책 및 재정정책의 효과를 파악한다. 또한 국제무역과 환율의 결정요인과 유로존의 문제 등 국제금융시장의 여러 이슈들을 다룰 예정이다. 급변하는 세계경제의 흐름에 보다 잘 대처하기 위해 알아야 할 것들도 있다.

-어떤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인가

▲세계경제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 알고 싶은 경영자, 통화정책, 재정정책, 환율정책 등 경제정책의 작동원리를 체계적으로 알고 싶은 경영자, 21세기를 어느 나라가 주도할 것인지, 그리고 주요국 사이의 상호작용이 어떤 원리로 이루어지는 지 궁금한 경영자라면 만족할 수 있을 것이다.

-개강을 앞두고 G-CEO과정에 대한기대는?

▲글로벌 경제의 프론티어에서 활약하시는 분들과 글로벌 경제의 미래에 대하여 논의한다는 것은 정말 가슴 설레는 일이 아닐 수 없다. 오렌지카운티는미국에서도 가장 살기좋은 곳이라들었다. 여기서 한인경영자들의 성공과 발전에 한양대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면 우리에게도 큰 자랑거리가 될 것이다.

하혜연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