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택담보대출이용자들에게 이자싼 곳, 최저금리은행을 은행방문 없이도 직장에서나 가정에서 빠른 시간에, 손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인 ‘담보대출금리비교서비스’에 대해 살펴볼까 한다.
# 동작구에 살고 있는 P씨는 2년 전, 처음 주택을 구입하면서 부동산에서 소개해준 은행에서 3억 원 대출을 연5.3%로 받았다. 그때는 몰랐는데, 옆집에 사는 K씨 얘기를 듣고, 높은 금리로 받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 당시 이자 싼 은행을 쉽게 찾을 수만 있었다면…
# 경기도 안양에 살고 있는 직장인 L씨는 기존에 연4.8% 의 주택담보대출이자가 너무 많이 비싼 것 같아서 평소 주거래은행을 찾았지만, 갈아타기를 하더라도 연4% 중반금리밖에 될 수 없다는 얘기에 더 이상 다른 은행을 찾아볼 시간도 없고 해서 그냥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를 포기하고 돌아왔다. L씨가 직장에서도 ‘제일 이자 싼 은행’을 찾는 방법이 있다면..
대표적인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모기지메이트’ 의 관계자는 “아마도 K씨나 P씨가 진즉에 금리비교서비스를 알았더라면, 대출이자를 많이 지출할 필요가 없었을 것이다.” 며, “대부분의 문의고객들이 신혼부부처럼 대출을 첨 이용하는 대출초보고객들이 많은데, 은행도 많고, 대출종류도 많고, 확인해야할 조건들이 많다보니 제대로 대출상품을 비교해보지 못하고 선택하다보니, 생각보다 많은 이자를 몇 년 동안 지출하는 경우가 다반사였는데 금리비교서비스는 이런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라고 강조했다.
또한 요즘은 향후금리추이(한국은행기준금리, 국고채 금리 등)나, 은행별, 보험사별 금리현황, 담보대출조건 등 주택이나 아파트를 담보로 대출을 받을 때 살펴봐야 할 것들도 많고, 은행이나 보험사 등 금융사들도 많아서 어디가 금리가 저렴한지, 어디가 조건이 좋은지 비교해보려면 하루이상 시간을 내서 방문하거나, 상담 받지 않으면 힘들다.” 고 말하며, “하지만 금리비교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상담신청 후 채 30분도 되지 않아 각 은행의 최저금리와 조건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다.” 고 재차 강조했다.
특히 은행들은 특별판매라고 하는 것이 있어서 소비자들이 그런 특별판매시기를 잘 맞춰서 대출신청을 하게 되면 가장 좋은 조건으로 담보대출을 받을 수도 있는데, 이런 것도 금리비교서비스를 통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모기지메이트’ 와 같은 금리비교사이트는 모든 서비스가 무료이다. 고객들은 비용걱정없이, 개인신용정보(주민등록번호)를 제공하지 않아도, 거주하는 주택이나, 아파트현황과 간단한 질문에 답변만 해주면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금리비교사이트는 간단한 상담신청만으로도 본인에게 맞는 최적의 담보대출상품을 안내 받을 수 있고, 모든 서비스가 무료로 진행되어 알뜰한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입소문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대표적인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모기지메이트’(http://www.mortgagemate.co.kr) 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시세조회 후 상담신청하거나, 070-8797-7229를 통한 전화접수, 간편상담신청접수를 통해 온·오프라인 10년 이상의 전문상담사들의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들은 전 금융권 (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등, 주택구입자금대출(아파트매매잔금대출, 경락잔금대출, 분양잔금대출)부터, 이자싼곳, 최저금리은행으로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에 필요한 금융사의 우대금리와 우대조건을 신용조회 없이 무료로 비교할 수 있고, 대출이자계산기, 대출한도조회, 심지어 주택금융공사 U보금자리론이나, 생애최초주택구입자금대출의 신청방법과 안내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