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지식나눔콘서트-아이러브[人]’(이하 아이러브인) 시즌 5의 마지막 강연자로 베스트셀러 ‘나를 지켜낸다는 것’의 저자 팡차오후이 교수가 출연한다.
중국 명문 칭화대학교에서 10년 연속 최고의 명강의로 꼽힌 팡차오후이 교수의 ‘유가경전입문’이 한국 강연 무대에 오르게 된 것이다.
팡차오후이 교수의 ‘유가경전입문’을 바탕으로 올해 한국에서 발간된 책 ‘나를 지켜낸다는 것’은 세파에 흔들리지 않고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길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9가지 방법을 강조하면서 출간되자마자 단숨에 베스트셀러에 랭크된 바 있다.
팡차오후이 교수는 최근 ‘나를 지켜내는 법 그리고 독(讀)한 습관’이라는 주제로 펼쳐진 SBS ‘아이러브인’ 강연에 나서 1년간의 한국 생활 경험이 있음을 밝히며 누구보다도 한국 문화를 사랑한다고 말해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중국 사회와 문화, 한국에서의 생활 그리고 인기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속에서도 찾을 수 있는 ‘수신(修身)’의 가치 등 어렵게 느껴졌던 인문학과 고전을 쉬운 예를 통해 흥미롭게 풀어냈다.
더욱이 실제 중국 칭화대생들에게 전수한 생활 속 실천 가능한 ‘수신(修身)’의 비법까지 공개해 이목을 집중 시켰다.
약 1000여명의 방청객들이 함께 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된 팡차오후이 교수의 강연은 오는 7월 20일 일요일 밤 12시 15분 SBS ‘아이러브인’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