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하, 첫 솔로곡 ‘IF I’ 발표…’컬투쇼’ ‘엠카’로 활동 본격화

가수 정동하가 첫 솔로음반 ‘비긴(BEGIN)’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이프 아이(IF I)’로 라디오와 가요 순위프로그램을 동시에 찾는다.

우선 정동하는 9일 오후 방송되는 SBS 라디오 파워FM 라디오(107.7MHz) 정찬우, 김태균의 ‘두시탈출 컬투쇼’에 출연, 타이틀곡 ‘이프 아이’를 라이브로 선사하며 두 MC와 더불어 청취자들의 귀를 즐겁게 할 준비를 하고 있다.


그는 또 케이블채널 엠넷(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무대를 꾸민다.

정동하는 소속사 에버모어뮤직을 통해 “솔로 가수 정동하의 생애 첫 데뷔 음반 ‘비긴’과 타이틀곡 ‘이프 아이’을 기다려준 팬들에게 무한 감사를 드린다. ‘한땀한땀’ 이란 말로 표현할 만큼 가진 모든 역량을 담아냈다. 기대를 져버리지 않는 음반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음반에는 ‘이프 아이’를 비롯해 정동하가 직접 작사 작곡한 ‘위로’와 타이틀곡 선정에 고민을 안겨준 ‘폴링 폴링’ 등 총 7트랙의 곡이 담겼다. ‘가수 정동하’의 다채로운 보이스를 담아냈으며 7곡만이 수록된 EP 성격의 음반이지만, 각각의 곡 스타일이 서로 달라 정규작 못지 않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음반이라는 평가다.

솔로음반 발매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 정동하는 오는 11월 7일 서울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에서 단독콘서트를 펼칠 계획이다.

김하진 이슈팀기자 /hajin1008@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