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0시 존박은 싱글 ‘네 생각’을 발표, 에릭남도 싱글 ‘못참겠어’ 음원을 공개했다.
이날 오전 7시 기준 평균적으로는 에릭남의 순위가 높았지만 가장 무겁다는 멜론차트를 움직인 건 존박이었다. 존박의 ‘네 생각’은 멜론 실시간 차트에서 15위를, 에릭남의 ‘못참겠어’는 20위를 차지했다.
다른 음원차트에서는 에릭남이 앞섰다. 지니차트에서는 에릭남이 1위를, 존박이 13위를 기록했다. 벅스와 엠넷차트에서도 1위의 영광은 에릭남에게 돌아갔다. 존박은 각각 5위와 3위를 기록했다. 네이버 뮤직에서도 에릭남은 당당히 1위를, 존박은 5위를 차지했다.
![]() |
[사진=CJ E&M 제공] |
에릭남과 존박의 동시 컴백에도 불구 여전히 Mnet ‘쇼미더머니 5’의 비와이, 여자친구의 ‘너 그리고 나(NAVILLERA)’, 원더걸스의 ‘와이 쏘 론리(Why So Lonely)’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비와이의 ‘데이데이(Day Day)’는 멜론 차트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지니차트에서 3위, 벅스에서는 3위, 엠넷차트에서는 5위를 기록했다. 여자친구의 ‘너 그리고 나’는 멜론 차트에서 3위, 지니차트에서 2위, 벅스 차트에서 2위, 엠넷차트에서 4위를 기록했다. 멜론차트에서는 원더걸스가 2위 자리를 내주지 않고 있다.
![]() |
[사진=뮤직팜 제공] |
에릭남의 ‘못참겠어’는 에릭남이 작곡, 타블로가 작사한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마음을 거침없이 표현한 댄서블 팝 록 장르의 노래다. 로꼬의 랩 피처링까지 더해 에릭남의 댄디하고 부드러운 이미지에서 상큼하고 발랄한 모습을 보여주는 곡이다. ‘날 받아줘, 사랑하게 해줘’ 등 돌직구 사랑 고백을 담은 가사와 시원한 멜로디를 담고 있다.
약 4개월 만에 컴백한 에릭남은 지난 14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못참겠어’ 첫 무대를 선보이며 첫 컴백 무대를 마쳤다.
존박의 ‘네 생각’ 역시 사랑에 빠진 남자의 마음을 고스란히 담았다. ‘네 생각’은 존박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부드러운 중저음의 보이스와 풍부한 사운드가 더해져 몰입도 높은 곡을 선보였다. 존박은 에릭남보다는 독백에 가까운 가사로 고백보다는 누군가를 그리워 하는 마음을 잔잔한 비트 안에 담았다. ‘아침에 눈을 뜨면 네 생각이나 창 밖을 바라보다 네 생각이나’ 등의 그리움을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존박은 2014년 싱글 ‘유(U)’ 발표 이후 약 2년 만의 컴백으로 한층 성숙해지고 자신만의 색깔을 오롯이 담아 돌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