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빔밥 소재 문화공연 캘스테이트 LA에서 열린다

비빔밥 공연

한국 대표 음식 ‘비빔밥’을 소재로 한 공연팀 ‘비밥’이 미국 초연길에 오른다.

공공외교 전문기관 한국국제교류재단(Korea Foundation, 이하 KF, 이사장 이시형)는 최근 캘스테이트 LA 한인사회연구소(소장: 김효정 교수)와 손잡고 한국 대표 음식인 비빔밥을 소재로 한 비언어극(nonverbal performance) ‘비밥’ 공연을 오는 19일 저녁 7시부터 캘스테이트 LA캠퍼스 내 럭맨파인아트 컴플렉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비밥’은 비빔밥을 만드는 소리를 비트박스와 아카펠라로 흉내내고 비빔밥의 맛있는 모습을 비보잉, 아크로바틱, 그리고 무술 동작 등으로 표현하는 신개념 공연이다.

지난 2009년 초연된 비밥은 2010년 에딘버그 프린지 페스티벌 (Edinburgh Festival Fringe)에 참가해 작품성을 인정받았고 이후 세계 각지 순회공연을 진행중이다.

KF LA사무소의 김병곤 소장은 “비밥의 LA 공연은 이번이 처음으로, 공연 성사를 위해 캘스테이트LA 한인사회연구소와 많은 준비와 노력을 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무료로 입장(게스트 4인까지 동반 가능)이 가능하지만 선착순 마감되는 관계로 온라인(http://evite.me/KEYGsYFEyN)을 통해 사전 등록을 해야만 참석할 수 있다. ▲문의: (213)389-2003 [email protected]/* */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