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동물농장’ SNS에서 터졌다! 동영상 하나가 2500만뷰 돌파

[헤럴드경제=서병기 선임 기자]SBS ‘TV 동물농장‘ 공식 폐이스북 페이지인 ‘애니멀봐’(@sbstvanimal)에서 업로드 된 동영상 콘텐츠가 도달율 무려 2500만을 기록했다.


지난 16일 SBS를 통해 방송된 차우차우와 웰시코기 12남매의 좌충우돌 동거 이야기는 강아지들 특유의 귀여운 매력 발산으로 많은 화제가 된 바 있다. 이에 대한 미리보기 형식으로 TV 동물농장 공식 페이스북 계정인 애니멀봐(@sbstvanimal)에서는 지난 14일 금요일에 차우차우, 웰시코기 강아지 12남매가 해변에서 산책하며 모래찜질하는 동영상 콘텐츠를 재미있게 편집해 업로드했는데, 이 콘텐츠가 도달율 무려 25,767,444건의 대기록을 세운 것이다(10/17(월) 오후 2시 현재). 


영상의 구체적 조회수 또한 무려 790만 회, 공유 18만 회, 댓글 또한 9만 6천 건을 기록하며 대기록을 세웠다. 이는 각종 인기 있는 콘텐츠들로 TV 방송 채널 외 SNS 계정에서 장외전쟁을 벌이고 있는 각 방송사, 각 프로그램들의 SNS 공식 페이지에서도 거의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전무후무한 기록이다.

SBS TV 동물농장의 공식 페이스북 계정인 ‘애니멀봐(@sbstvanimal)’는 지난 5월 계정을 처음 오픈한 이후 5개월 만에 페이지 좋아요 17만 7천 명을 돌파하는 등 SNS 상에서 엄청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는 SBS TV 동물농장이 갖고 있는 저력임과 동시에 SNS 맞춤형 차별화된 콘텐츠로 승부하는 제작진의 숨은 노력이 이루어낸 성과다.

특히 도달율 2500만을 돌파한 데에는 비단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페이지를 팔로우하는 해외 팬들의 동영상 공유도 한 몫을 한 것으로 보여 SBS TV 동물농장이 교양 프로그램이라는 한계를 훌쩍 넘어 전세계적으로 글로벌한 인기를 누리고 있음을 실감케 한다.


프로그램과 SNS 계정을 총괄하는 이덕건 PD는 “팬들의 성원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인력 있는 동물 콘텐츠를 개발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SNS에서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SBS TV 동물농장 공식 계정 ‘애니멀봐’는 페이스북(@sbstvanimal), 인스타그램(@sbsanimal), 카카오톡(@sbstv동물농장)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SBS TV 동물농장은 매주 일요일 아침 9시 반에 방송된다.

/wp@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