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조리아카데미 2기 시작…음식비평가 조나단 골드 강연도 마..

한식조리 수업

LA한국문화원(원장 김낙중)은 8일부터 6월 3일까지 4주간 LA한인타운 소재 한식조리아카데미(1234 S. Western Ave. Los Angeles, CA 90006)에서 한식문화소개 및 조리과정 학습을 위한 ’2017 K-Cuisine Lecture Series’를 진행한다.

LA한국문화원과 한식조리아카데미(원장 남궁옥)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 11월 열렸던 1회 행사를 통해 발견됐던 문제점을 보완해 더욱 새롭고 알차게 꾸며졌다.

이번 강의는 참가자 개인의 관심 및 수준에 따라 초급과 중급 2개 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초급 강좌는 평일(월,수,금) 저녁 7시~9시까지 총 6회 과정으로 진행되고, 한식문화에 대한 스토리텔링과 기본메뉴 실습이 병행된다.

초급 강좌는 누구나 좋아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돌솥비빔밥과 만두 그리고 한류 열풍에 따라 점점 더 많은 매니아를 낳고 있는 한국식 치킨 조리 과정이 들어가 있다. 한식 조리를 위한 식재료 구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한국마켓탐방’ 프로그램을 새롭게 추가했는데 이는 지난번 행사에서 나온 지적사항을 보강한 것이다.

중급 강좌는 변별력을 높이고자 기초반 이수자에 한해 등록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단호박돼지갈비찜’, ‘김치찜’ 등 난이도 있는 고급 메뉴를 포함시켰다. 중급반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토요일(오후 1시부터 5시까지 4시간) 등 6회며, 매회 2가지 메뉴 실습을 통해 한식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도록 했다. 또 강좌 마지막 시간에는 수강자의 손맛을 뽐낼 수 있는 ‘한식콘테스트’ 시간도 마련됐다.

한편 이번 강좌는 평소 한식 매니아로 잘 알려진 마르코 안토니오 발베르데 카라스코 LA주재 볼리비아 총영사가 기초반에 이어 중급반 수강도 신청해 눈길을 끈다. 25일 저녁 7시에는 세계적인 요리 비평가인 조나단 골드의 특별 강연도 마련돼 있다. ▲문의 : (323)936-3012,[email protected]/* */ ▲참가신청 : www.kccla.org/kcuisine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