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무료 송금의 시작은 Cbb 은행이 테입을 끊는다. Cbb 은행은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개인계좌 및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무료 송금서비스(금액 제한 없음)를 제공한다. 단 송금 지역이 한국에 국한되는 것과 수취인의 계좌는 비즈니스가 아닌 개인계좌여야하는 점은 유의해야 한다.
최근 한인타운 지점을 오픈하며 영업망 확장에 한창인 US메트로 뱅크로 20일부터 추석당일인 다음달 4일까지 지역 제한 없는 무제한 무료 송금(개인 계좌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20일 무료 송금의 마지막은 신한은행이다. 신한은행은 2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한국, 중국, 일본 ,베트남, 인도 지역에 대한 무료 송금(개인 계좌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지만 한국을 제외한 국가의 경우 은행 창구에서만 송금이 가능한 점과 개인계좌 고객 중 프리체킹 계좌 고객은 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제한이 있다.
뱅크오브호프와 태평양 은행은 21일 무료 송금 서비스에 나선다. 무료 송금 기간(21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과 송금 지역(한국, 금액 제한 없음)도 같다.
한미은행의 무료 송금은 25일 시작돼 30일까지 계속된다. 송금 대상국가는 한국, 중국, 홍콩, 베트남, 인도 그리고 파키스탄이며 송금액 제한은 없다.
유니티 뱅크 역시 한미은행과 같이 25일 무료 송금을 시작하지만 송금 가능 기간은 다음달 4일까지로 더 길며 송금 지역도 제한이 없다.
오픈뱅크와 우리아메리카는 27일부터 무료 송금 서비스에 나선다. 마감일은 오픈뱅크가 다음달 4일 그리고 우리아메리카가 다음달 3일로 차이가 있다. 개인계좌 고객에 한해 송금액 제한이 없는 것은 같지만 우리아메리카의 경우 개인계좌 중 적금 및 C/D 고객은 제외되는 것과 인터넷 송금(지점 방문은 제한 없음)은 일일 송금 가능액이 1만 5000달러로 제한된다. 최한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