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장 수능 응원메세지 열전…동영상ㆍ SNS통해 “홧팅”

[헤럴드경제(성남ㆍ용인ㆍ광명)=박정규 기자]경기도내 지자체장들의 SNS에는 수능일(16일)을 앞두고 응원 메세지가 넘치고있다. 동영상으로 직접 응원하고, 각종 SNS를 통해 힘찬 격려를 하고있다. 이들의 응원메세지 공통점은 ‘홧팅’이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SNS 대통령’ 별칭 답게 14일 저녁부터 인스타그램, 성남 TV홈페이지, 유트브(성남시), 성남시 공식SNS트위터, 페이스북), 성남시 블로그등을 총동원해 수험생들을 응원하고있다.

특히 이 시장은 수능을 앞둔 공직자 자녀들을 위해 성남시 내부통신망에도 올려 공무원 반응이 폭발적이다.

정찬민 용인시장도 지난 14일부터 SNS에 동영상을 올렸다. 정 시장은 “수능생 여러분, 많이 힘드시죠. 제가 여러분 맘 자알압니다. 크게 부담 갖지 마시고 여류를 갖는것이 실력을 최대한 발휘하는 요령입니다. 저도 고딩아들 있습니다. 기도많이 할테니 최선을 다하세요”라고 격려했다.

양기대 광명시장도 “내일이 수능날입니다. 수험생 여러분 많이 떨리시죠, 내일 갑자기 영하로 날씨가 떨어진데요. 든든히 입고 아침 든든히 먹고 시험장 가세요. 그동안 수고많으셨어요. 양기대 응원메시지 받으시고 모두들 기대하는 결과 받길 기대하겠습니다. 수험생 여러분 홧팅”이라고 했다.

염태영 수원시장도 15일 ‘수능 D-1, 수원시가 수험생 여러분을 응원합니다’라는 글을 올리고 격려했다. 염 시장은 “수험생 여러분, 그간 열심히 준비해온 자신을 믿고 최상의 실력을 발휘하시기 바랍니다”라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