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서병기 선임기자]걸그룹 위걸스(We Girls)의 독특한 팀 운영 방식이 관심받고 있다.
위걸스는 지난달 31일 데뷔 싱글 ‘ON AIR’(온 에어)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활동과 동시에 위걸스는 ‘ON AIR’ 방송 활동을 위한 의상 콘셉트 투표를 시작, 팬들의 높은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2일부터 시작된 활동 의상 투표는 위걸스 공식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A, B, C 세 가지의 의상 시안을 두고 현재까지 국내외 2,900여 명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는 이번 투표는 3일 자정에 마감됐다.
위걸스 소속사 측은 “투표 결과를 타이틀곡 ‘ON AIR’ 방송 활동에 반영하려고 한다. 오는 5일 방송되는 MBC MUSIC, MBC every1 ‘쇼! 챔피언’으로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많은 관심 또한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데뷔 전부터 위걸스는 MCN, 뉴미디어를 통해 팀 콘셉트, 의상 색깔뿐 아니라 멤버 혜니의 머리스타일까지 투표를 받는 등 일반 걸그룹과는 다른 독특한 행보를 보여왔다. 위걸스는 앞으로도 ‘팬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뉴미디어 걸그룹’이라는 콘셉트로 팬들과 꾸준한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활발한 활동을 예고한 위걸스는 5일 오후 방송되는 MBC MUSIC, MBC every1 ‘쇼! 챔피언’에서 ‘ON AIR’ 무대로 팬들을 만나고 지속적인 엠카운트다운, 인기가요, 뮤직뱅크 등을 통해 활동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