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관린 팬들의 선행이 이어진다

[헤럴드경제=서병기 선임기자]워너원 멤버인 라이관린의 팬들이 선행을 이어가고 있다.

라이관린 팬들은 라이관린의 생일(9월 23일)이 있는 9월 한 달을 선행으로 가득 채웠다. 소아암 어린이 후원, 동물 후원, 나무 심기, 사회 소외 계층 후원 등 다양한 선행에 참가하고 있다.

라이관린 팬들의 선행 키워드 1. 어린이 후원

라이관린의 팬들은 소아암 어린이 후원을 위해, 한국 백혈병 어린이 재단에 200만원을 후원하였다. 이 뿐만이 아니다. 중국의 빈곤 지역 학교에 라이관린의 이름으로 도서관을 세우고 체육 시설을 후원하였다.

라이관린의 고향인 대만의 학대 받는 어린이와 빈곤 아이들을 위한 후원도 잊지 않았다. 라이관린의 팬들이 9월 한 달 동안 어린이들을 후원하기 위해 진행한 선행들 중 큼지막한 내용들만 정리된 것이 11건 이고, 그 후원 금액도 약 1,500만원에 달한다. 라이관린 팬들의 따뜻한 마음이 잘 느껴지는 대목이다.

라이관린 팬들의 선행 키워드 2. 동물 후원

평소 라이관린은 동물을 아끼는 것으로 유명하다. 고래도 좋아하고 강아지도 좋아한다. 샌프란시스코의 물개 사진을 올리며 귀엽고 따뜻한 그의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런 라이관린의 동물 사랑 마음을 알기 때문인지, 라이관린 팬들의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이 담긴 선행도 다양하다. 라이관린의 이름으로 낚시꾼에 의해 부모를 잃은 아기 고래를 입양했고, 유기견을 입양하거나 동물협회를 후원하기도 했다.

또한 세계 자연 기금 (WWF: World Wide Fund for Nature or World Wildlife Fund)에서 라이관린 팬들이 9월 한 달 동안 라이관린의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입양하고 후원한 멸종 위기 동물의 수가 26마리에 달한다.

라이관린 팬들의 선행 키워드 3. 나무심기

라이관린의 팬들은 환경 문제를 챙기는 것도 잊지 않았다. 라이관린의 생일을 기념하여 중국 사막 지역에 약 1,500그루의 나무를 기부하였다. 이는 빈곤한 농업지역을 돕고, 생태환경을 개선하는 ‘백만 산림 계획’에 동참 한 것이다. 라이관린 팬들은 그 이전부터, 해당 캠페인에 참여하며 환경 문제에도 깊은 관심을 표출해왔었다.


라이관린 팬들의 선행 키워드 4. 사회 소외 계층 후원

이 밖에도 라이관린의 팬들은 우리 사회 곳곳의 소외 계층들을 후원하기 위해 다양한 선행을 펼쳤다. 라이관린이 살고 싶어하는 용산 지역 복지센터에 200kg의 쌀을 기부하기도 했고, 중국 빈곤 지역 사람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날 수 있도록 난방 용품과 음식을 후원하기도 했다. 또한 주거취약계층의 자활을 돕기 위해 발행되는 빅이슈에 라이관린의 생일 광고를 게재하여 팬들의 따뜻한 마음이 전달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워너원의 막내이자 비주얼을 담당하고 있는 라이관린의 생일이 있는 9월 한 달은 그의 팬들에겐 마치 글로벌 축제와도 같았다. 9월 한 달 내내, 전 세계 15개 국가 약 320여개 지역에서 라이관린의 생일 이벤트가 진행 되었고, 뉴욕 패션 위크에서는 라이관린의 광고 영상이 상영 되었다. 뉴욕 타임 스퀘어에서는 일주일 동안 라이관린의 생일 축하 영상이 송출 되었다. 이 번 달에는 저 우주로 라이관린에 대한 팬들의 응원이 담긴 메시지가 각인된 인공위성이 발사된다. 그리고 9월 한 달 동안, 라이관린을 응원하는 팬들의 따뜻한 마음도 다양한 선행을 통해 표출되었다. 아시아의 라이징 스타 라이과린과 그를 응원하는 팬들의 따뜻하고 열정적인 마음이 느껴지는 9월 이었다.

/wp@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