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 100배 즐기기] 샌디에고 기차여행 저렴하게 즐기기

[대중교통 100배 즐기기] 샌디에고 기차여행 저렴하게 즐기기

San Clemente Metrolink (3765)
태평양 해안을 따라 달리는 메트로링크 오렌지카운티라인의 열차.

샌디에고는 LA에서는 자동차로 2~3시간 정도면 갈 수 있는 곳이고 샌디에고 동물원과 씨월드, 그리고 항공모함 미드웨이호 박물관 등 갈볼만한 곳이 많은 곳이기도 하다. 하지만 가는 길 곳곳에 교통체증이 자주 있어 운전이 만만하지는 않다. 기차여행을 간다고 해도 암트랙(Armtrak) 기차를 이용하면 편도 가격만도 46달러나 되기 때문에 가족들이 함께 갈 경우 오히려 자동차 보다 비싸다.

DSC_0016
오션사이드에서 샌디에고 다운타운까지 운행되는 샌디에고 통근열차 코스터.

그런데 대중교통 중의 하나인 LA통근열차 메트로링크(Metrolink)와 샌디에고 통근열차인 코스터(Coaster)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다. 메트로링크는 위크엔드 무제한 티켓을 사면 10달러이고 코스터의 편도 이용가격은 5.50달러로 LA에서 샌디에고까지 15.50달러면 갈 수 있다.

다만 두 통근열차의 배차시간 등을 감안하면 하루에 다녀오기에는 시간에 쫓기게 되고 샌디에고에서 즐기는 시간이 부족할 수 있으니 1박2일정도의 주말여행이 적합하다.

Oceanside3_640x400
오션사이드역에 있는 오션사이드 트랜짓센터 안내판

이용방법은 우선 LA 유니온역에서 메트로링크 오렌지카운티라인을 타고 남쪽방향으로 달려 종착역인 오션사이드(Oceanside)역에서 내린다. 여기에서 안내판을 따라 오션사이드 트랜짓센터(Oceanside Transit Center)를 가서 코스터를 타면 된다. 코스터를 타고 샌디에고 올드타운 (San Diego – Old Town)역에서 내리서 대중교통 9번 버스 또는 MTS 전철을 이용해 씨월드를 갈 수 있다.

santa_fe_depot86
샌디에고 산타페 디포역

코스터의 종착역인 샌디에고 산타페 디포(San Diego – Snata Fe Depot)역에서 내리면 샌디에고 다운타운과 퇴역한 항공모함 USS 미드웨이호 박물관을 갈 수 있다. 이 박물관을 가려면 미리 웹사이트에서 티켓을 구매하는 것이 현장에서 구매하는 것 보다 싸다. 샌디에고 산타페 디포역 주변에는 호텔과 모텔들이 많아 이 주변에서 숙박을 예약하면 되며 여행전에 열차시간을 잘 체크해서 스케쥴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

USSMidway1
항공모함 USS 미드웨이호 박물관

▲ 관련 웹사이트들

메트로링크 : http://metrolinktrains.com/

코스터 : http://www.gonctd.com/

항공모함 USS 미드웨이호 박물관 : www.midway.org/

0806006_16
항공모함 USS 미드웨이호 박물관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