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내집 마련? 투자?…강남서 20분 평택’포레스트 하이츠’각광

코로나19 펜데믹으로 VIP동포 고국 방문투어 9월 2일 예정

소수한정 초청 선착순 마감…청약자 한해 항공권 100만원 및 잠실롯데호텔 숙박권 지원

forest_03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이 더딘 진전을 보이자 한국에서 살고 싶어 하는 한인들이 늘고 있다. 게다가 백인 경찰관의 강압 체포과정에서 숨진 흑인 조지 플로이드 사망 사건으로 인한 시위가 무정부주의자까지 가세해 격렬해지자 이러한 움직임이 더욱 탄력을 받고 있다.

미국의 한인들 중 아예 역이민을 생각하는 사람도 늘고 있지만, 미국생활과 한국생활을 반반 섞은 화려한 노후를 고려하는 한인들도 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역이민이건 두 나라의 삶을 적당히 섞어 살건 누구나 한국에서 편히 지낼 보금자리가 필요한 법이다.

이러한 미주 한인들의 수요를 예상한 한국의 개발업체들이 미군기지가 터잡은 경기도 평택의 노른자위 땅에 미국식 콘도미니엄을 지어 미주 한인들에게 분양하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그 가운데 ‘포레스트 하이츠’가 가장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선두주자로 나서고 있다.

‘포레스트 하이츠’는 이미 이러한 수요를 예상한 듯 이미 세계 최대 규모의 미군기지로 총 부지면적 444만 평, 여의도 면적의 5.5배(3626에이커), 최대 8만5000명의 수용시설을 갖춘 캠프 험프리스가 자리한 평택시 팽성읍 일대에 부지를 매입, 지난해 52세대가 들어설 콘도미니엄을 완공해 입주를 시작했으며, 추가로 52세대를 지어 곧 완공을 눈앞에 두고 있다.

포레스트 하이츠는 한국 최고의 건축가로 꼽히는 강철희 교수의 지휘 아래 하우스단지 인근에 평택의 랜드마크가 될 스포츠 콤플렉스 프로젝트를 시작, 발 빠르게 앞서나가고 있다. 무료 셔틀버스로 약 10분 이내 지역, 3만 평 내외에 건설되는 스포츠 콤플렉스는 체육관(Gym), 스크린골프, 요가, 필라테스, 사우나, 스킨케어, 카페, 골프연습장 등으로 휴식과 노년의 건강, 동포들 간의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섬세하고 특별한 동선으로 구현된다.

포레스트 하이츠가 위치한 평택이 주목받는 이유는 두 가지로 압축된다.

business_camp02

첫째, 평택 지제역에 SRT 고속철이 정차, 강남 수서역까지 20분밖에 걸리지 않는다. 게다가 수원역에서 출발하는 KTX가 개통돼 마음먹기에 따라서는 1호선 전철로 경기 북부지역까지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 갈 수 있다.

둘째, 삼성전자가 100조 원을 투자한 세계 최대 규모의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평택을 대한민국 최고의 핫 플레이스로 견인하고 있다는 점이다.이러한 평택의 지리적인 이점을 갖고 탄생한 포레스트 하이츠는 지역적인 장점 외에도 포레스트 하이츠만의 장점을 갖고 있다.

interior_thumb01

우선 40만 달러 안팎의 저렴한 가격으로 냉장고는 물론 웬만한 가전 도구가 구비돼 있는 50평(약 1780스퀘어피트) 정도의 널찍한 콘도미니엄을 살 수 있다는 점이다. 게다가 미국 시민권자라 할지라도 전체 매매가의 60~65% 정도의 융자가 가능, 15만 달러 안팎의 투자만으로도 한국에 집을 마련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다음으로, 아직 미국에서 경제생활을 하고 있는 한인들이 한국에서 장기간 체류가 어렵다면, 15만 달러 안팎의 자금을 투자해 집을 장만, 인근 캠프 험프리스에 근무하는 미군들에게 렌트할 수 있다.

캠프 험프리스에 근무하는 미군들에게 렌트할 경, 렌트비를 부대 측에서 주기 때문에 연체는 물론 떼일 염려가 전혀 없다. 이렇게 된다면 융자금을 세입자가 대신 내주게 돼 은퇴 후에 한국에 100% 자신 소유의 집이 생기게 된다. 물론 40만 달러에 산 집값이 많이 상승할 가능성이 커 투자 상품으로는 최고다.

끝으로, 포레스트 하이츠 현장 바로 앞 0.3마일 앞에서부터 펼쳐지는 초대형 국유지(국립축산 자원개발부, 여의도의 1.5배, 1,033에이커)의 실리콘밸리화 개발발표로 뚜렷한 자산가치 상승의 비전까지 함께 품고 있다.

이렇듯 내외부적인 장점을 지닌 포레스트 하이츠는 코로나19 사태에 폭력시위까지 기승을 부리는 미국을 벗어나고 싶은 한인들의 문의 쇄도에 ‘VIP동포 고국 방문 투어’를 마련, 한인들의 니즈를 만족시켜줄 계획이다.

투어 일정은 오는 9월 1~2일(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로, 투어에 참가하는 선착순 5명의 한인에게 1인당 항공권 100만 원과 잠실롯데호텔 숙박권 제공 이벤트가 선착순 마감됐지만 청약자에 한해 추가 지원한다.

또한 VIP동포 모국 투자 세미나 당일 계약하는 한인들에게는 10년간 이용할 수 있는 스포츠문화센터 프리미엄 회원권 1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 회원권은 양도도 가능해 재테크 수단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매각시 월 회원 재가입이 가능하다. 더불어 입주 완료한 특별 한정 10세대의 렌탈 하우스 구입 고객에게도 1년 무료 회원권을 지원해 VIP동포 멤버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을 선사한다.

이밖에 세컨하우스용 계약자에게 정착지원금으로 현금 500만 원을 지원하며 세미나 당일 대박 경품 추첨을 시행, 1등 1명에게 벤츠 C클래스 자동차(기본형)를, 2등 3명에게 제주도 3박4일 여행권을 증정한다. 또 세컨하우스용 계약자 전원에게 선물로 프리즘 65인치 스마트 TV를 증정한다.

▲문의: LA연락처 옴니(Omni)부동산 크리스 엄 (213)447-4288 ▲포레스트 하이츠 웹사이트: www.forestheights.co.kr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