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총영사관(총영사 김영완)이 KOTRA LA무역관(관장 김승욱), 잡코리아 USA(대표 브랜든 리)와 공동으로 오는 5월 23일(월)부터 26일(목)까지 4일간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지난 2012년 개최 이후, 11회째를 맞이 하는 미 서부 최대 규모 취업박람회(한인 구직자 대상)로 구직자들에게 취업 역량 제고 및 취업 기회 확대, 구인 기업들에게는 편리하고 폭넓은 채용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자리잡았다. 금년 온라인 취업박람회 행사는 LA, 뉴욕 및 디트로이트 코트라 무역관과 협업하여 미 전 지역을 대상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하여 한인 청년 구직난 해소를 위해 좋은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총 100여개 기업이 참가해 2천여명의 구직자를 모집할 예정인데 KOTRA에서는 ‘글로벌 취업관’을 별도 운영하여 J-1, OPT, H1B 등 비자 지원이 가능한 기업 80여 개를 모집하여 유학생 등 한인 청년들의 비자 문제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KOTRA LA무역관과 잡코리아 USA에서 공동 개발한 온라인 취업박람회 웹사이트(https://jobkoreausa.com/kotra)를 이용하면 구직자들은 이력서 접수부터 기업 인사 담당자와의 면접까지 100%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다. 채용 매칭 지원 이외에도 유학생들과 한인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웨비나를 제공하여 미국 비자별 취업 전략과 법률 상담, HR 전문가가 들려주는 취업 성공 전략 등 흥미롭고 도움이 되는 행사가 다수 준비될 예정이다.
현재 로스앤젤레스, 뉴욕, 디트로이트 등에 소재한 구인 기업 50여 곳 이상이 참여 의사를 밝혔으며 채용 분야는 프로그래머, 회계, 마케팅, 해외 영업, 엔지니어 등으로 다양하다. 김영완 LA총영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미국 내 취업이 어려운 상황에서 한인 청년들에게는 다양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소개하고, 최근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인 기업들은 우수한 한인 청년들을 고용할 수 있어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ㅇ 김승욱 KOTRA LA무역관장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점을 적극 활용, LA뿐 아니라 뉴욕, 디트로이트 등 미국 타 지역 구인 기업 및 구직자들이 대거 참가하는 만큼, 이번 채용박람회가 미국 내 한인 채용 시장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기업 참여 문의 kmove.la@gmail.com
▶구직 신청 https://jobkoreausa.com/kotra, 잡코리아 USA(213)384-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