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한국문화원&세종학당 하버드대 맥켄 교수 한국 시조 특강 열어

세종학당재단 츨범 10주년 기념 특강

LA 한국문화원(원장 정상원)과 미국 거점 세종학당(소장 정은미)이 한-미 수교 140주년과 세종학당 재단 출범 10주년을 기념하여 오는 29일(수) 한국 문학 명사 특강을 연다.

오랜 기간 미국에서 한국 시조의 아름다움을 알리며 한국 문학의 세계화에 기여해온 데이비드 맥켄(David Macann) 하버드대 교수를 초청하여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미국인들에게 한국 문학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 시조의 매력(The Charm of Korean Literature: Sijo)’이란 주제로 열리게 되는 이번 특강은 시조를 향한 데이비드 맥켄 교수의 삶과 문학적 성과를 소개하는 한편, 앞으로 한국 문학이 미국 사회에서 더 많이 알려질 수 있도록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참가자들의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가지게 된다.

비대면 온라인 화상 강의로 진행되므로 한국 문학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사전 등록을 통해 특강에 참여할 수 있다.

세종학당 재단은 올해 출범 10주년을 기념하여 ’10인의 명사 특강’을 기획, 지난 3월부터 베트남을 시작으로 특강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미국에서의 특강은 세번째로 앞으로 12월까지 전 세계의 세종학당에서 계속될 예정이다.

사전등록 https://www.instagram.com/king.sejong.institute_usa/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