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한국문화원(원장 정상원)이 오는 23일(금) USC에서 한미수교 140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K-Pop Festa’ 행사를 개최한다.
USC커뮤니케이션 학과의 공동으로 K-Pop 아카데미 포럼을 진행하는 학술행사와 K팝 커버댄스 경연대회 미국 결선, K-Pop 아이돌 스타에서 연기자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김세정과 보이그룹 킹덤의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진행될 예정이다.
◆K-Pop 포럼 (오후 12시 -~4시30분 0/ Wallis Annenberg Hall(ANN) Auditorium (L105A)):
이번 포럼은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K-POP에 대해 학문적, 실용적 접근을 통해 Kpop글로벌화 현상을 분석해 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SM엔터테인먼트 미국 법인의 부사장인 돔 로드리게즈(Dom Rodriguez)와 이혜진 USC 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의 K-Pop 글로벌 현상에 대한 대담과 USC 내 음악과, 커뮤니케이션 학과, 영화미디어학과, 동아시아학과 대학원생 패널로 구성된 K-Pop 토론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앞으로 주류사회의 오피니언 리더가 될 학생들과 함께 K-Pop을 다양한 방식으로 접근해 보고 토론해 보는 시도는 K-Pop의 미국 내 유행 현상을 조명함으로써 주류 문화 진입에 필요한 학문적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K-Pop 커버댄스 페스티벌 US Final (오후 6시~8시/ McCarthy Quad)
올해 12년째 개최되고 있는 K팝 커버댄스 페스티벌 미국 결승전에는 현재 미국 전역에서 참가한 100여개 팀 중 1차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총 12개의 팀이 US파이널에 출전, 이날 미국내 최고의 K팝 커버댄스 팀의 자리를 놓고 경합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우승한 팀은 10월 중순 한국에서 개최되는 ’2022 K팝 커버댄스 페스티벌 월드 파이널’에 미국 대표로 출전하여 전 세계에서 모인 각국의 최고팀과 함께 세계 최고의 K-Pop 커버댄스 자리를 두고 치열한 우승 경쟁을 펼치게 된다.
◆K-Pop 콘서트 (18:00 – 20:00/ McCarthy Quad):
마지막 순서로 마련된 하이라이트 행사.
프로듀스 101 (최종 2위)출신 K팝 스타로, 그룹 ‘I.O.I’ 및 ‘구구단’으로 활동하였으며, 최근 출연한 넷플릭스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과 ‘사내 맞선’이 넷플릭스 세계 시청순위 10위권 안에 오르며 글로벌 한류 스타로 주목받고 있는 김세정이 이번 행사에 참가해 공연을 펼친다.
또한 신인 보이그룹 킹덤의 콘서트는 현장열기를 더욱 뜨겁게 고조시키며 이번 행사의 정점을 장식할 예정이다. 킹덤은 GF엔터테인먼트 소속의 7인조 (단, 아서, 무진, 루이, 아이반, 자한, 훤) 보이그룹으로 지난 4월 발매한 킹덤의 미니 4집 ‘히스토리 오브 킹덤’ 의 타이틀곡 ‘승천(Ascension)’은 미국 아마존 뮤직의 ‘베스트셀러 디지털 송 차트’를 비롯해 ‘핫 뉴 릴리즈 디지털 뮤직 송즈’, ‘베스트셀러 디지털 뮤직 인터내셔널’ 등의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미국내 K팝 팬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LA한국문화원은 당일 USC행사 현장에서 한국관광공사 LA지사와 함께 한복체험, 한글 이름쓰기 등 다양한 한국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한국 문화를 USC 대학생 및 참가자들에게 알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