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크리에이터 뿐 아니라 글로벌 플랫폼에 걸맞게 해외 시장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도 눈에 띈다.
|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사업 시작부터 운영까지! 13개국 글로벌 기업가의 사업 성공 로드맵> 클래스가 대표적이다.
이 클래스는 해외라는 어려운 환경 속 성공을 이뤄낸 켈리 최의 실제 경험을 토대로 성공을 위한 전문적인 사업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켈리 최는 영국 런던에 요식업체 ‘켈리델리(KellyDeli)’를 창업해 전 세계 13개국, 12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영국 선데이타임즈가 선정한 400대 부자에 이름을 올릴만큼 요식업 분야에서 성공한 리더다. 『웰씽킹』,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등 자신의 경험을 담은 도서도 출간했으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구독자들과 소통하며 자신만의 사업 노하우와 전략을 전파하고 있다. 이번 클래스를 통해 사업 이야기를 생동감 있게 전하는 만큼 창업을 꿈꾸거나 실제 운영을 하고 있는 구독자들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 시작부터 비즈니스 철학, 어떤 시스템으로 기업을 운영하고 위기를 극복했는지, 글로벌 성장을 위한 중요 포인트는 무엇인지 등 사업 운영의 노하우를 알려주는 것은 물론, 글로벌 기업 ‘켈리델리(KellyDeli)’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녹여 커리큘럼에 담았다.
클래스는 총 2개의 챕터로 구성됐으며 각 세부 클래스는 매주 1강씩 순차 오픈 될 예정이다.
‘클래스101′ 신은정 기획 PD는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글로벌 기업 ‘켈리델리’의 창업가이자 성공한 기업인인 ‘켈리 최’의 사업 노하우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이번 클래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어려운 상황을 딛고 일어선 기업가인 만큼 경험을 통한 성공 노하우와 기업 운영에 대한 전략을 들을 수 있어 창업가 및 작은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구독자들에게 많은 영감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