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팬데믹 종료와 더불어 폭증한 해외여행으로 인해 여권 신규발급 및 갱신절차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있다.
모처럼의 해외여행을 준비하며 항공권 예약을 하는 과정에서 여권 유효기간이 얼마남지 않았거나 심지어 유효기간이 만료된 것을 그제서야 발견하는 경우도 있어 당황해하는 한인들이 많다.
이에 LA한인회에서는 여권발급을 담당하는 국무부 등 주민들을 대신하여 연방기관의 업무처리를 돕고 있는 지미 고메즈(Jimmy Gomez) 연방하원의원 (*CA-34지구)과 함께 여권처리 현황, 의원실을 이용하여 여권을 신속히 발급받는 방법 등을 설명하는 인터뷰 영상을 제작하여 한인들의 편의를 돕고 있다. ▶해당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UlpYKspogOg 혹은 ▶LA 한인회 유튜브 채널 youtube.com/kaflatv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한편 지미 고메즈 연방 하원의원실 주최로 오는 7월23일(일) 오전 9시~오후1시까지, 총 120명의 여권 신청행사를 개최한다. 여권 신규 신청 또는 갱신이 필요하신 한인들은 이번 기회를 활용해 빠르고 편리하게 여권 관련 민원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예약 링크 bit.ly/ca34passportfair (예약 관련 문의 LA한인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