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뱅크가 28일 은행의 11번째 지점이자 캘리포니아주를 제외한 타주 두번째 지점인 네바다주 스프링마운틴 지점(지점장 줄리 김)을 오픈했다.라스베가스 지역에 한인은행이 진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오픈뱅크의 라스베가스 지점은 중국계와 한국계를 중심으로 한 아시안계 비즈니스가가장 활성화된 스프링마운틴 지역에 자리잡고 있다.
지점은 지역 중국계 은행에서 13년 동안 대출 및 예금 서비스를 담당해 온 베테랑 뱅커 줄리 김 지점장을 중심으로 총 4명의 직원으로 구성됐다.
내부는 2650스퀘어피트에 달하는 넓은 공간에 오픈뱅크의 고유 색상인 그린톤을 바탕으로 모던하고 산업적인 디자인으로 고객들이 쾌적함을 느낄 수 있도록 꾸며졌다. 또 지점 내 배치된 홍보스크린은 가시성 및 가독성이 높은 파노라마 형식으로 최대한의 홍보 효과를 누리도록 했다.
은행측은 “아시아계 인구가 급증하고 있는 지역에 한인 은행 최초 지점을 개설함으로써 신규고객 확보 및 영업망 확대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수익의 10%를 환원하는 기부문화로 라스베가스 커뮤니티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오픈뱅크의 민 김 행장은 “새로운 지점을 연다는 것은 늘 어려움도 있지만 설렘과 기대감을 갖게 되는데 이번에 한인은행 최초로 라스베가스지역에 진출하게 된 것은 오픈뱅크 뿐 아니라 한인은행계의 역량이 그만큼 더 성장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생각한다”라며 “이지역 한인들에게 기대에 충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픈뱅크는 9월 1일 오전 10시 은행 관계자와 지역 인사들을 초청해 스프링마운틴지점 그랜드 오프닝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주소 : 5599 Spring Mountain Road, Suite 100, Las Vegas, NV 89146 ▲전화 : (702)545-3610▲영업시간: 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