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센터 운영 역량 인정” LG CNS, 과기부 표창

LG CNS 전문가들이 데이터센터 운영 역량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수상한 표창을 소개하고 있다. [LG CNS 제공]

LG CNS는 데이터센터 운영 역량을 인정받아 지난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과기정통부가 통신·전파 재난관리에 기여한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정부·기간통신사업자 ▷부가통신사업자 등 3개 분야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LG CNS는 IDC 분야에서 ‘LG CNS 클라우드데이터센터사업단 데이터센터운영팀’으로 수상했다.

LG CNS는 30년간의 자체 데이터센터 설계·구축·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금융, 유통 등 국내의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에게 데이터센터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부산, 가산, 상암 등 국내와 미국, 유럽 등 해외 거점에서 데이터센터를 운영 중이다. 또 다양한 금융, 글로벌 IT 파트너와 함께 확장성과 가용성이 높은 ‘하이퍼스케일 상업용 센터’, 인공지능(AI) 전용 ‘HPC(High Performance Computing) 센터’, ‘해외 거점 센터’ 등 데이터센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조헌혁 LG CNS 클라우드데이터센터사업단장은 “우수한 데이터센터 운영 역량과 DX 신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오픈 고객의 데이터센터 위탁 운영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박세정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