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전문가들이 데이터센터 운영 역량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수상한 표창을 소개하고 있다. [LG CNS 제공] |
LG CNS는 데이터센터 운영 역량을 인정받아 지난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과기정통부가 통신·전파 재난관리에 기여한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정부·기간통신사업자 ▷부가통신사업자 등 3개 분야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LG CNS는 IDC 분야에서 ‘LG CNS 클라우드데이터센터사업단 데이터센터운영팀’으로 수상했다.
LG CNS는 30년간의 자체 데이터센터 설계·구축·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금융, 유통 등 국내의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에게 데이터센터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부산, 가산, 상암 등 국내와 미국, 유럽 등 해외 거점에서 데이터센터를 운영 중이다. 또 다양한 금융, 글로벌 IT 파트너와 함께 확장성과 가용성이 높은 ‘하이퍼스케일 상업용 센터’, 인공지능(AI) 전용 ‘HPC(High Performance Computing) 센터’, ‘해외 거점 센터’ 등 데이터센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조헌혁 LG CNS 클라우드데이터센터사업단장은 “우수한 데이터센터 운영 역량과 DX 신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오픈 고객의 데이터센터 위탁 운영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박세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