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쌀·콩기름·닭다리살 등 할인…물가안정 박차

[우아한형제들 제공]

[헤럴드경제=고재우 기자]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은 오는 7월 1일까지 ‘3차 물가안정 원정대’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물가안정 원정대는 고물가로 인한 외식업주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자주 쓰는 식재료비 부담을 덜고자 기획된 일종의 캠페인이다.

대표 판매 품목은 쌀과 콩기름, 정육 상품이다. 이외에도 참기름·식용유·고추맛기름·올리브유 등 유지류 4종, 순살치킨, 감자튀김, 버펄로스틱, 새우튀김, 피자치즈, 참치, 멸균우유, 스위트콘, 날치알, 냉동 망고 등을 최대 35%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 중 쌀(20㎏)의 경우 30% 할인한 가격으로 책정됐다. 지난 물가안정 원정대에서 준비한 7000포가 10일 만에 전량 소진될 정도로 인기 있었던 품목으로, 우아한형제들은 경북 경주시와 협업해 초저가로 5000포 수량을 마련했다.

쌀 판매 수량이 매진되면 정상가보다 31% 저렴하게 콩기름(18L)을 판매한다. 정육 상품으로는 닭다리살과 목전지를 준비했는데, 정육 품목은 배민외식업광장 사이트 ‘참여광장’에서 가장 할인 받고 싶은 상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제3차 물가안정원정대 대표 사진. [우아한형제들 제공]

모든 상품은 하나만 구매해도 무료로 배송 받을 수 있다. 배민상회 쿠폰 활용한 추가 할인, 식용유의 경우 폐기름 수거 서비스도 제공된다. 기획전 상품은 배민외식업광장 및 배민상회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외식업 경영 환경에 실제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도 소개한다. 배민외식업광장과 배민아카데미 사이트에는 쌀 보관법, 폐기름 처리 방법, 폐기름 처리 꿀팁, 여름 과일 주스 레시피 등 행사 주력 판매 상품 관련 콘텐츠를 담았다. 또 식재료 절감 방법, 식자재 가격 동향 등 관련한 외식업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권재홍 우아한형제들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지난 물가안정 원정대를 통해 저렴하고 좋은 식재료 구매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물가안정 원정대는 지난 기획전에서 뜨겁운 관심을 받은 항목들로 선정된만큼,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물가 원정대는 지난 3월과 5월에 이어 세번째로 진행하는 행사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