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미니 쿠퍼 S 3-도어’ 국내 상륙

미니(MINI) 코리아가 미니 고유의 감성에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한 ‘뉴 미니 쿠퍼 S 3-도어(사진)’ 모델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14년 이후 10년 만에 선보이는 4세대 완전변경 모델 뉴 미니 쿠퍼 S는 새롭게 해석된 미니만의 아이코닉한 디자인, 고-카트 필링으로 대표되는 경쾌한 주행 감각, 비약적인 혁신을 이룬 디지털 경험을 바탕으로 한층 감각적인 프리미엄 차량으로 거듭났다는 평가다.

더불어 이번 4세대 제품군에서 ‘쿠퍼’라는 명칭은 더 이상 엔진 사양을 뜻하는 것이 아닌 미니 3-도어, 5-도어 및 미니 컨버터블 모델 라인업을 의미하게 됐다.

뉴 미니 쿠퍼는 1959년 탄생한 클래식 미니로부터 계승해 온 핵심 요소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한편 미니멀리즘을 반영해 가장 미니스러우면서도 새로운 매력이 돋보이는 디자인을 완성했다는 평가다.

이전과는 차원이 다른 디지털 경험도 선사한다. 먼저 최신 운영체제인 미니 오퍼레이팅 시스템 9을 탑재해 티맵 기반의 한국형 내비게이션을 비롯해 차량 내 게임 기능, 비디오 스트리밍, 서드파티 앱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첨단 운전자 보조 사양 역시 한층 강화됐다. 먼저 모든 모델에 전면 충돌 경고 기능, 보행자 경고 및 차선 이탈 경고 기능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주차 보조 및 후진 보조 기능을 지원하는 ‘파킹 어시스턴트’, 하이빔 보조 기능이 포함된 LED 헤드라이트, 2-존 자동 공조 장치, 컴포트 액세스, 열선 시트 등의 사양이 기본 적용된다.

또한 트림에 따라 스톱앤고 기능과 차로유지 보조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고급 안전 및 편의사양이 추가된다. 뉴 미니 쿠퍼 S는 페이버드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며 4810만원이다. 김성우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