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대학생 ESG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제주항공 ESG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제주항공 제공]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제주항공이 전국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ESG 경영활동 아이디어를 제안 받기 위한 ESG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021년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ESG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청년 세대들의 시각에서 제주항공의 ESG 경영 혁신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 받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대학 재·휴학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라도 제한없이 참가할 수 있다.

모집은 개인 또는 팀(최대 3인) 단위로 참여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링커리어, 콘테스트코리아 등 각종 공모전 관련 사이트에서 참가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제주항공 ESG 공모전 응모 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접수는 28일부터 내달 11일까지다. 13일 1차 결과를 발표한 후 25일 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진행해 최종결과를 발표한다.

공모전 ▷대상(1팀)에게는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1팀)에는 상금 70만원 ▷우수상(1팀)에는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제주항공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또 공모전 1차 통과자 전원에게는 향후 제주항공의 ESG 경영 실무를 체험할 수 있는 ‘ESG 서포터즈’ 지원 시 가산점도 부여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기업의 ESG활동은 지속 가능 성장을 위한 핵심 전제”라며, “제주항공의 ESG 활동을 더욱 넓게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