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군포)=박정규 기자]군포시 청년공간 플라잉은 28일까지 ‘군포시 청년공간 플라잉 숏폼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공모전은 청플 개관 전(10월 1일 개관) 청플 공간과 운영프로그램을 청년 및 시민들에게 사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숏폼영상 촬영을 위해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청플 공간을 개방할 예정이다.
군포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주제는 청플을 홍보할 수 있는 자유주제로 청년공간에 대한 친밀도를 높일 수 있는 영상으로 제작하면 된다.
영상은 세로형 숏폼 콘텐츠로, 모바일 플랫폼에서 적합하게 시청될 수 있는 파일로 30초 이내의 분량으로 제작해야 한다. 참가 신청은 공고문에 안내된 이메일로 영상과 함께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총상금은 300만 원이며, 주제적합성, 독창성,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대상 1편 50만 원 ▷최우수상 2편 각 30만 원 ▷우수상 3편 각 20만 원 ▷장려상 5편 각 10만 원 ▷참가상 40편 각 2만 원으로 최종 선정작은 10월 중 확정할 예정이다.
최광돈 청플 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플 시설 및 공간에 대해 많은 시민과 청년들이 관심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30일 개관식을 시작으로 정식 운영되는 청년공간 청플에 대해 많은 관심 가져달라’고 밝혔다.